-
-
어쨌든, 바이브 코딩 - 코딩을 몰라도 50개 앱과 웹사이트를 AI와 LLM을 활용해서 개발한다 ㅣ AI Insight
코다프레스 지음, 양희은 옮김 / 인사이트 / 2025년 12월
평점 :



요즘 시대 정신이나 다양한 활용법을 고려하더라도 책에서 소개 되는 내용이 실무적으로도 좋을 것이며 이미 많은 분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의 역량 강화나 관리 등의 형태로도 사용하고 있는 분야라서 책에서 말하는 의미가 무엇인지, 제대로 된 형태로 배우며 이해해 볼 필요가 있다. <어쨌든 바이브 코딩> 이에 책에서도 기본적인 코딩 분야를 비롯해 AI 코딩 및 관련한 활용법 등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고 이는 전공자나 실무자의 경우에는 더 도움 되는 부분도 많아서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어쨌든 바이브 코딩>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관련한 기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며 그럼에도 실무적 성장이나 자신이 속한 분야나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고자 한다면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는 일종의 프로그래밍 언어 체계, 혹은 개발 양식과 활용법으로도 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배우며 다양한 플랫폼이나 기기 등의 형태를 통해 구현해 볼 수 있어서 가까운 미래를 생각하더라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어쨌든 바이브 코딩> 물론 요즘 AI 분야의 성장세를 보더라도 자동화 시스템이 구축된 점도 많고 이를 통해 완벽하게 알아야 하는 개념보다는 이를 일상과 현실에서 어떤 형태로 사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 이에 대한 역량과 관리법이 더 중요해진 것도 사실이다.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기반을 통해 말하는 코딩 및 AI 코딩 관련한 가이드북으로 누구나 새로운 관점에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형태로 사용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특장점이 존재하고 있는 영역일 것이다.
어쩌면 예전보다 더 중요해진 실무 영역으로도 볼 수 있고 그럼에도 충분히 배울 만한 가치나 요소도 많다는 점, 그리고 이 과정에서 어떤 부분을 일상이나 일적인 영역에서도 적용하며 활용해 봐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알아 보게 된다. <어쨌든 바이브 코딩> 지금 당장 활용도가 높은 분야로도 볼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 있거나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어려울 수 있지만 유용한 부분이 더 많은 코딩 및 AI 코딩 관련한 가이드라인,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