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건강 습관의 기술 - 당신의 수면·운동·식사를 바꾸는 17가지 건강 자동화 시스템
어맨사 임버 지음, 장혜인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부분에 대해 소개하는 책으로 특히 요즘 시대정신이나 키워드 등으로도 볼 수 있는 건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전하고 있어서 현실에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은 책이다. <아주 작은 건강 습관의 기술> 이미 일상과 생활에서 철저한 건강관리를 실천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반대로 바쁘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미루며 생활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는 당장 눈 앞에 보이는 격차는 적어보여도 시간이 지나면서 전혀 다른 결과와 현실을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에서 말하는 구체적인 의미나 방식, 관리법 등은 무엇인지, 읽으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주 작은 건강 습관의 기술> 이에 책에서도 건강 자동화 시스템이라는 의미에 대해 17가지의 방식과 형태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물론 이미 아는 내용의 중복으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현실에서도 중요하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하며 이 과정에서 지금 당장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과 장기적인 의미로 배우며 판단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수면과 운동, 건강식 관련한 영역에 대한 부분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조언으로 다가올 것이며 이어지는 스트레스 관리 및 내면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아주 작은 건강 습관의 기술> 이에 책에서도 건강 정보 및 관리법 관련한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개인 단위에서는 어떤 형태로 배우거나 참고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체감하게 된다. 그만큼 그 어떤 분야에서 일하거나 현실의 삶을 살더라도 결국 기본이 되는 가치이자 절대적인 영역이 바로 건강에 관한 부분일 것이다. 책을 통해 거창하고 진부한 형태로 판단하기보단 자기 자신에 대한 점검과 성찰, 평가 등의 시간과 과정을 통해 어떤 형태로 사용해 볼 수 있는지,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자.

지금 당장의 엄청난 변화보다는 꾸준함이 요구 되는 부분이기도 하며 그럼에도 삶에 대한 긍정적 요인이나 현실과 일상에서 누구나 배우며 사용 가능한 형태의 정보와 방식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책이 주는 의미나 다양성 등이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아주 작은 건강 습관의 기술> 기본적인 건강 관리 및 정보, 습관 등을 비롯해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17가지 건강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더 나은 삶의 질 향상이나 원하는 형태의 건강관리가 가능하다고도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