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급쟁이지만 부자처럼 관리합니다 - 통장 하나 있으면서 돈을 모으고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전하정 지음 / 경이로움 / 2025년 12월
평점 :



요즘 현실 경제의 팍팍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자연스럽게 투자 및 재테크 분야에 대해 배우거나 활용하고 있다. 이는 경제의 불황적 느낌이나 경기 침체적 상황으로 인해 더 심화 되고 있으며 그렇다면 더 나은 형태로 투자관리를 하거나 원하는 부의 성공이나 수익달성 등을 이루고자 한다면 어떤 마인드와 변화된 관리법 등이 필요한지,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직장인을 비롯해 현실에서 경제 및 사회활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더 크게 공감할 수 있는 투자 조언서, 혹은 가이드북이며 저자의 경험담과 성공 노하우, 전략적인 방식 등에 대해서도 읽으며 배울 수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월급쟁이지만 부자처럼 관리합니다> 부의 성공이나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를 시기, 질투하는 행위 대신 이들을 모방하거나 이들에게서 배우며 스스로의 재무설계 및 자산관리에 대해서도 더 철저한 노력과 행위가 필요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양한 핑계와 이유 등을 대면서 미루기만 하는 영역일 수도 있고 특히 직장인이나 월급쟁이의 경우 뻔한 월급이나 연봉 등으로 인해 투자에 대해 더 꺼리는 경향도 강해서 새로운 관점에서 배우며 자신에게 맞는 투자 상품이나 영역, 혹은 자산관리의 경우에는 어떤 형태의 부자 마인드가 필요한지도 읽으며 알아 볼 필요가 있다.


그만큼 위기적 상황의 경우 새로운 기회를 동반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누구나 경제의 어려움이나 침체적 상황에 대해 인정하지만 그 안에서도 또 다른 대안전략이나 투자관리 등을 통해 부의 성장을 이루며 나아가는 이들도 공존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는 관점의 전환 만큼이나 구체적으로 배우며 제대로 된 형태로의 투자 관리나 활용 등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점을 말하기도 하며 이 책도 이런 현실적, 실무적 상황과 관점을 통해 자신의 경험담과 관련한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참고할 만한 메시지도 많을 것이다.
<월급쟁이지만 부자처럼 관리합니다> 물론 현실을 아는 것 만큼이나 철저한 계산과 관리를 통해 가까운 미래를 주도적으로 대응, 관리해 나가는 역량과 능력이 필요하며 때로는 이론적인 부분에서 배우게 되는 부분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부의 성장과 성공에 대해 말하면서도 관련한 주요 키워드와 사례 등을 중심으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최대한 알기 쉽게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소개를 더하고 있어서 배우며 참고하기에도 좋은 가이드북이다. 책에서 말하는 부의 성장과 성공의 방정식, 그 의미와 전략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