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에게 줄 말은 연습이 필요하다 - 세계 명시 필사책
김옥림 지음 / 정민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이 들거나 더 나은 삶의 행복, 긍정의 요소를 경험하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의미는 세계 명시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시적인 영역에 대해 배울 수 있고 좋은 문장과 글귀를 통해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떤 형태의 삶의 변화나 성장 등을 지향해 볼 수 있는지도 함께 다루고 있다. 물론 필사 및 필사책이라는 점을 볼 때, 이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좋아하겠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과연 효과가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 것이다.

그럼에도 책의 구성이나 방향성을 보더라도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는 필사책이며 이 과정에서 쓰는 행위나 글쓰기가 주는 긍정의 요소가 무엇인지도 체감해 볼 수 있어서 긍정적인 의미가 더 강한 가이드북이다. <그대에게 줄 말은 연습이 필요하다> 예전에는 시에 대한 사람들이 관심도 많았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시라는 장르 자체가 주는 의미가 과거적인 형태로 많이 해석 되고 있다. 그럼에도 여전히 시를 통해 삶의 변화나 성장의 가치를 이룬 분들도 많고 남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이 아닌, 이 과정에서 스스로에 대한 점검이나 성찰, 관리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확실히 매력적인 분야라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된다.






이는 단순히 좋은 문장이나 글귀를 눈으로 읽는 행위에서 벗어나 직접적으로 쓰면서 느끼게 되는 부분은 다를 것이며 이런 행위적인 부분을 통해 삶에 대한 긍정의 마인드도 가질 수 있고 때로는 자신감 강화, 혹은 낮아진 자존감의 회복이나 사람 및 인간관계 등의 내면적 요인이나 심리학적인 부분에 대해 더 나은 가치 판단과 선택 등을 해볼 수 있어서 책이 주는 의미나 다양성이 긍정적일 것이다. <그대에게 줄 말은 연습이 필요하다> 현실의 다양한 체증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런 사색과 회복의 시간, 과정 등이 중요하다는 점도 알았으면 한다.

<그대에게 줄 말은 연습이 필요하다> 이런 행위의 경우 결국 나를 위한 형태일 것이며 이 과정에서 세상과 사회를 바라보는 눈이나 사람을 대하는 자세 등에 있어서도 더 나은 생각과 행동 등을 고려해 볼 수 있는 법이다. 이 책도 이런 세계 명시 필사책이라는 구성을 통해 삶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 책이며 그 쓰임과 활용에 있어서도 개인 단위로 접하며 원하는 가치를 구현하거나 가벼운 형태의 접근을 통해 사용해 볼 수 있어서 현실에 도움 되는 부분이 더 많은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어떤 부분을 생각하거나 변화를 지향해 볼 것인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