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요커가 돈을 쓰는 기업에 투자하라 - 뉴요커가 움직이면 미국 주식이 움직인다
김용갑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다양한 관점에서의 세상의 변화상, 혹은 기업들의 경영 전략이나 방침, 그리고 사람들이 요구하는 트렌드 및 브랜드 분야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배울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물론 기본적인 방향성의 경우 미국 기업 및 주식 투자 분야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서 투자의 관점에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아서 가벼운 형태로 접하며 참고하기에도 괜찮은 책이다. <뉴요커가 돈을 쓰는 기업에 투자하라> 미국이라는 나라는 우리에게도 중요한 국가이며 새로운 기회, 혹은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 제공하는 주체이기도 하다.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이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이나 해석, 평가 등에 있어서도 일정한 어려움을 겪기도 하며 특히 요즘처럼 누구나 쉽게 주식 투자나 관리 등의 행위를 해나가는 현실에서는 배워야 하는 부분이나 알아야 하는 점도 많아서 더 혼란스럽게 다가올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최대한 쉽고 간결한 형태로 미국의 문화나 사회, 그리고 경제 및 투자 방식 등에 대해 다양한 형태로 소개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우리들은 나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이나 도움 되는 현실적인 정보나 방식 등을 중심으로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뉴요커가 돈을 쓰는 기업에 투자하라> 우리의 위상도 높아졌지만 여전히 세계는 미국 중심으로의 경제 및 패권, 정치 질서 등이 유지되고 있다. 이는 투자의 관점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며 미국의 정부 정책이나 사회의 모습, 현상적 요인 등을 통해 무엇을 배울 것이며 그들의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 세상의 변화나 새로운 가치, 트렌드 등을 주도하며 가까운 미래를 대응해 나가고 있는지, 이에 대한 이해와 배움의 과정이 필수적이다. 아무래도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이나 해본 분들이라면 더 쉽게 공감하거나 이해해 볼 수 있는 부분이라서 책이 주는 의미가 어렵지 않게 다가올 것이다.

또한 초보 투자자의 경우에도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투자 설계 및 관리의 방식에 대해서도 읽으며 느낄 수 있고 그만큼 이 책은 현실을 반영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그리고 도움 되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원하는 형태로의 활용이나 해석, 모두가 가능한 책이다. <뉴요커가 돈을 쓰는 기업에 투자하라>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동시에 언급하고 있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투자의 관점에서나 세상의 변화상, 경제 분석 등의 입장에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아서 각자 원하는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투자 전략과 정보,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