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치유의 걷기 - 몸과 마음을 살리는 걷기는 따로 있다
애너벨 스트리츠 지음, 김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12월
평점 :



요즘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고 실제 생활과 일상에서도 이를 배우며 행동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만큼 건강 관리는 모든 이들에게 중요한 부분이며 이를 주도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욕구의 경우 자연스럽고 당연한 부분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걷기에 대해 강조하며 어떤 형태로 몸과 마음의 관리, 나아가 더 나은 형태의 건강관리 등을 해나갈 수 있는지, 이에 대해 다양한 장소와 공간, 상황 등을 통해 소개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새롭게 배울 수 있는 부분도 많아서 다양한 관점에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치유의 걷기> 무작정 운동을 하거나 열심히만 한다고 해서 몸과 마음의 치유나 회복, 관리가 잘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만큼 과학적인 기법이나 심리학적인 요소도 참고해야 하며 이는 뇌과학 및 심리학 분야에 대해 책에서는 왜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담 등을 통해 강조하고 있는지도 읽으며 느끼게 된다. 그만큼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다양한 제약과 한계로 인해 꾸준히 해나가지 못하는 영역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책에서는 걷기와 운동에 대해 자세히 전하며 긍정적으로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이 더 많을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몸과 마음의 관리 방식이 존재할 것이며 어떤 이들은 걷기를 통해 생활화 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또 다른 이들은 조금 더 격한 스포츠나 체육 활동 등을 더 좋아할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일정한 전문성이나 경험적인 부분이 있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선택할 수 있겠지만 대중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이런 행위나 계획 자체에서 오는 막막한 분들이 더 많고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여건과 상황 등을 고려한 형태로 해당 분야에 대해 조언, 소개하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분들도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치유의 걷기> 꾸준함이 요구 되는 영역이기도 한 건강 정보 및 관리법,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걷기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말하며 더 깊이 있는 관련 정보와 지식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는지, 읽으며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 그만큼 일상에서도 운동과 몸관리를 꾸준히 하는 분들이나 내면관리의 중요성을 크게 체감하는 분들이 많은 현실에서 책이 주는 의미나 조언도 긍정적일 것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배우며 접근, 관리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책에서 말하는 더 나은 형태의 건강관리 및 걷기의 방식과 가이드라인이 무엇인지도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