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자 위기경영 - 위기 속에서 기회를 보는 97가지 지혜
최병철 지음 / 대경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면 철학과 경영 분야의 경우 서로 다른 느낌이 강하지만 그럼에도 현실과 실무에서는 서로 연결된 느낌을 주기도 하는 영역이다. 이 책도 이런 가치 판단과 선택, 구체적인 경영 방식 등에 대해 한비자 철학을 통해 표현하는 가이드북으로 누구나 알만한 유명 철학자로 볼 수 있는 한비자 사상과 철학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한비자 위기 경영> 특히 경영학 분야의 경우 이론적, 실무적으로 배워야 하는 부분도 많고 구체적인 경험이나 관리법 등에 있어서도 다양한 선택, 관리 등의 행위를 해나가야 한다는 점을 보더라도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한비자 위기 경영> 이에 책의 저자도 한비자 철학과 사상을 통해 요즘 시대에 먹히는 전략이나 필요한 경영 관련한 기본기나 방식 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는 실무에서도 적용 및 활용 가능한 범위가 생각보다 많다는 점도 느끼게 하는 영역이라서 참고할 만한 가이드북이다. 기본적인 경영 철학과 논리, 성과관리 및 안전경영 등에 대해서도 강조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리더 및 리더십의 구현이나 활용법, 혹은 조직이나 인재, 사람 등의 경우에는 어떤 마인드로 접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항상 위기가 있다면 새로운 기회를 함께 오는 법이다. 결국 어떤 가치 판단과 선택을 할 것인지, 이로 인한 결과의 차이는 분명하게 나타나는 법이며 새롭게 도약할 것인지, 아니면 도태되어 또 다른 위험이나 변수 등으로 인해 힘든 시간과 과정을 보낼 것인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종합적인 관점에서 새롭게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한비자 위기 경영> 기본적인 안전경영에 대한 강조나 위기경영이라고 하더라도 반드시 새로운 돌파구나 기회 등은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이해하면 좋을 것이며 책에서는 어떤 관점에서 한비자 철학을 통해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자.

<한비자 위기 경영> 한비자를 비롯해 동양 철학과 고전 영역의 경우 우리의 정서나 문화와도 맞는 부분도 많고 생각 이상으로 현실에서는 일정한 관리나 가치 판단, 결정 등을 행하는 주체들의 경우에도 참고하는 분야가 바로 철학과 관련한 영역일 것이다. 어떤 형태로 한비자 철학을 적용해서 더 나은 경영전략과 관리, 혁신의 사례 등을 구현하며 책에서 말하는 안전경영 및 위기, 성과관리 등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새로운 관점에서 판단해 보자. 한비자 철학을 통해 말하는 성공하는 경영관리 및 안전경영에 대한 조언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