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중개실무 시크릿북 - 왕초보 공인중개사 실전 매뉴얼
이소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경제 현황을 보더라도 불황적인 느낌이 강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어려움, 가까운 미래보다는 지금 당장 현실의 문제가 더 크게 느껴지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부정적인 전망이 많은 부동산 및 경매 분야에 대해 전하며 자신의 직업적 영역으로 볼 수 있는 현실에서 어떤 형태의 대응, 관리, 성장의 가치 등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행동력을 해나갔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다. 특히 공인중개사 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 있거나 이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을 해볼 수 있을 것이다.

<나만 알고 싶은 중개실무 시크릿북> 공인중개사의 경우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며 때로는 AI 기술의 발달로 인해 사라지는 직업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그럼에도 여전히 새로운 관점에서 해당 업종을 영위하며 또 다른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그리는 분들이 존재하며 어쩌면 책의 저자도 이런 현실과 실무적인 의미를 잘 반영한 형태로 자신의 성공담을 전하고 있어서 새롭게 다가오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물론 특정 직업에 대한 지나친 비약이나 일반화는 지양해야 하며 책의 저자는 어떤 관점과 실행력으로 원하는 가치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는지, 이 점에 대해 몰입하며 배운다면 더 쉽게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중개 영업 및 관리 방식에 대해 전하면서도 고객 및 고객관리의 중요성, 철저한 직업의식과 서비스 마인드가 결합되어야만 원하는 가치에 도달할 수 있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다. 이는 당연한 논리로도 볼 수 있지만 실제 현장과 영업 과정을 보더라도 생각보다 더 어렵게 다가오는 부분이기도 하며 이에 적합한 전문 지식이나 전문성, 역량 등이 함께 해야 한다는 점을 보더라도 공인중개사 라는 직업에 대해 너무 쉽게 생각하기보단 이론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했다면 실무에서는 어떤 관점으로 일해야 하는지, 이 점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만 알고 싶은 중개실무 시크릿북> 책에서도 저자의 성공 노하우와 경험담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지만 사실 책에서 말하는 중개실무 시크릿북의 경우 누구나 알만한 내용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만큼 기본기가 중요하며 관련한 경험적 내공이 뒷받침 되어야만 이룰 수 있는 결과물이기도 해서 책이 주는 의미가 현실적인 관점으로도 다가올 것이다. 기본적인 부동산 및 경매 분야의 구조나 현실성, 그리고 이에 공인중개사는 어떤 마인드와 행동으로 임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 중개영업 및 실무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며 해당 주제와 키워드에 대해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