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세무산책 스타트업 산책
노기팔.임방진.한준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스타트업 및 세무 분야에 대해 자세히 배우며 이를 실무적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스타트업 세무산책> 물론 해당 분야의 경우 전공자나 실무자라도 어려움을 겪는 영역이며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일정한 학습과 경험이 요구된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이 책도 이런 실무적, 현실적인 관점을 통해 세무 가이드라인을 설정하고 있고 이를 통해 어떤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지, 혹은 세금이나 세무, 세법 등의 경우 어떻게 공부하며 주도적인 관리 역량 등을 키워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보게 된다.

<스타트업 세무산책> 물론 해당 분야는 복잡한 느낌이 강하며 이론적인 배움과 이를 통한 가치 판단과 관리의 부분이 더 중요한 영역일 것이다. 이로 인해 관련한 자격증도 많고 분야나 업종마다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기준 등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실무에 도움 되는 세무 가이드라인을 설정하면서도 이를 창업이나 비즈니스 활동, 혹은 스타트업 등의 분야에서는 어떤 형태로 사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은 책이다.






<스타트업 세무산책> 책을 통해 관리자의 역량과 책임, 권한 등에 대해서도 새롭게 생각해 볼 수 있고 개인 단위에서의 사업이나 창업 등의 행위를 고려하는 분들이라면 책의 핵심가치나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를 제대로 배우며 스스로가 원하는 형태로 사용, 관리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만큼 이론적인 기본기가 탄탄해야 대응 가능한 영역이며 세금 및 세법 분야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개정 현황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는 점도 배우며 참고했으면 하는 책이다.

물론 전문가에게 위임하는 행위를 통해 관리할 수 있지만 자신이 책임과 권한을 져야 하는 관리자나 리더의 입장이라면 제대로 된 형태로 공부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 보는 것이 더 큰 위험과 변수를 막을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론일 것이다. <스타트업 세무산책> 어려울 수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영역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방법론,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활용해 보자. 이론적, 실무적인 영역에서도 모두 활용이 가능한 책이라서 도움 될 것이며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세무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무엇을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