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브랜드 창업, 어디서부터 시작하죠? - 전통식품 ‘엿츠’ 브랜드 출시부터 창업 과정의 현실적인 기록!
김지연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분야의 경우 누구나 일상에서도 쉽게 접하는 영역이자 제품이기도 하며 특히 식품 분야의 경우 매우 예민한 공정과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본다면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소개하고 있는지, 이를 현실적인 관점에서 접하며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식품 브랜드 창업 어디서부터 시작하죠> 때로는 유행에 매우 민감한 형태로 진행되기도 하며 기존의 시장이나 회사들의 독점적인 구조로 인해 진입 자체가 어렵게 여겨지는 영역이기도 하다. 이에 책의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과 이야기를 통해 식품 브랜드 창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참고할 만한 부분도 많아서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식품 브랜드 창업 어디서부터 시작하죠> 이에 책에서도 단계적인 구조론을 통해 식품 브랜드 창업 분야에 대해 전하고 있다. 그 과정을 본다면 아이디어 및 정체성에 대한 언급이나 시장조사의 중요성, 그리고 관련한 고객관리 및 서비스 마인드, 전략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말하고 있다. 또한 구체적인 사업관리 및 계획서 작성의 경우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는지도 읽으며 알아 볼 수 있어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고민하고 있거나 더 나은 결과를 만들고자 한다면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다양한 식품의 세계, 결국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이 기본값으로 적용되어야 하며 세심한 관리 공정이나 관련한 비즈니스 전략이나 실무적 가치 판단 등에는 무엇이 있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다루고 있다. <식품 브랜드 창업 어디서부터 시작하죠> 물론 새로운 도전 자체가 어려울 수 있는 영역이라서 기존의 방식이나 관점 등을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 아무래도 우리의 입으로 들어가는 먹거리와 음식에 대한 부분이라서 더 그럴 것이며 그럼에도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나 성공적 결과 등을 이룰 수 있다고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현실과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식품 브랜드 창업 어디서부터 시작하죠> 기존의 전통식품의 경우에도 새롭게 재해석, 재탄생 될 수 있는 점이나 새로운 세대들을 겨냥한 전략적인 마케팅 방식이나 이 과정에서 어떤 형태로 경쟁력을 갖거나 차별화 전략 등을 통해 업의 성장과 성공 등의 가치를 함께 구현해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다루고 있다. 물론 다양한 관점과 개성, 아이디어 등이 중요하기도 하며 때로는 주관적인 철학이나 정체성 등이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전략이 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느끼게 된다. 책에서 말하는 성공하는 식품 브랜드 창업 및 관리 방식, 활용법 등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