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시사이슈 2026 - 현직 기자들이 직접 쓴 대입 논구술과 면접 대비 필독서
강병철 외 지음 / 동아엠앤비 / 2025년 11월
평점 :


요즘 시대 정신이나 가치, 혹은 사회가 어떤 형태로 흘러가고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다양한 가치 판단과 배움의 과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주로 청소년들을 위한 시사이슈 가이드북, 혹은 조언서로 볼 수 있지만 어른들의 경우에도 우리 사회의 민낯과 문제 등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책이며 경제 및 사회, 문화 등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시사이슈 2026> 시사이슈 분야의 경우 정치적인 해석이나 접근, 배움의 과정 등이 요구되는 영역이라서 더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이는 어른들도 관심이 있어야 일정한 배움의 과정을 답습할 수 있는 영역이라 더 그럴 것이며 그럼에도 책에서는 다양한 주제와 용어, 키워드와 트렌드적 현상 등에 대해 알기 쉬운 형태로 조언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경우 왜 시사이슈 분야에 대해 제대로 배우며 스스로에 대한 점검이나 생각의 관점을 키워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느끼게 된다.

특히 다양한 분야를 종합적인 관점에서 다루고 있어서 잘 아는 영역의 경우 복습의 개념으로 접근했으면 하며 반대로 잘 모르는 분야이지만 그 중요도가 높아 보인다면 책에서 말하는 일정한 가이드라인과 학습 전략 등을 통해 배우며 참고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시사이슈 2026> 지금도 세상은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고 이로 인해 다양한 정보와 지식 등을 어떤 형태로 배워야 하는지, 제법 막막한 관점으로 느껴질 수도 있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방식 등을 통한 학습이 필요할 것이며 이 책도 이런 핵심가치를 위주로 한 설계와 조언을 더하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또한 청소년들의 경우 당장의 진학이나 입시, 논술 및 면접 대비 등의 행위가 더 중요할 것이다. 결국 이런 과정에서 알아야 하는 사회학 용어이자 시사이슈 라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 관리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시사이슈 2026> 다양한 주제와 이슈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조언이 더해지는 책이라서 도움 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어떤 형태로 배우며 자신의 생각까지 더하며 더 나은 결과물을 만들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