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부처의 가르침 - 당신의 오늘을 밝혀줄 366가지 지혜
알루보물레 스마나사라 지음, 심지애 옮김 / 시그마북스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불교나 종교에 대해 믿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말하는 조언이나 의미가 더 쉽게 다가올 것이다. 물론 상대적으로 안 믿는 분들도 종교적 색채나 의미에만 몰입하기보단 현실의 삶에 있어서도 더 나은 가치 판단과 선택, 이어지는 좋은 조언과 경험 등을 마주하고 싶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불교적 의미를 통해 삶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으로 어떤 의미에서는 현실에 도움 되는 철학적 가치나 인문학적 메시지에 대해 강조하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은 책이다.

<하루 한 장 부처의 가르침> 어쩌면 우리의 현실과 정서, 사회적인 부분과도 잘 맞는 영역도 많고 이 과정에서 수행이나 명상, 깨달음 등에 대해서도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불교가 갖는 매력이나 특장점, 혹은 부처의 가르침을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그만큼 개인마다 다르게 다가오는 영역이라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삶의 기본 조건이나 나 자신을 되돌아 보게 한다는 점을 보더라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이 더 많은 책이다.






<하루 한장 부처의 가르침> 예나 지금이나 불교 철학이나 정신의 경우 다양한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요즘처럼 모든 가치가 급변하는 사회나 시대에서는 종교 자체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질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더 나은 내일과 미래를 그리고자 하는 분들이나 지친 일상과 현실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되돌아 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조언이 제법 현실적으로 그리고 진지한 자세와 관점으로 다가온다는 점을 보더라도 다양한 형태로의 배움과 활용, 모두가 가능할 것이다.

특히 감정과 마음, 심리 등의 내면 관리나 배움, 성장의 가치를 이루고자 한다면 책이 주는 의미가 더 크게 와닿을 것이다. <하루 한장 부처의 가르침> 어떤 자세와 마음으로 현실의 삶을 대해야 하는지, 서로 다른 개성과 성향 등이 공존하는 사람들 속에서 때로는 흔들리지 않는 자기 철학이나 주관 등이 중요할 수도 있고 그 반대적 성향으로 볼 수 있는 열린 마음과 개방적인 태도 등이 필요할 수도 있는 법이다. 즉 인생의 정답은 없듯이 책에서 말하는 부처의 가르침과 조언, 불교 철학이 갖는 장점이나 활용법 등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일상과 현실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