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해내는 아이들의 비밀 - ADHD부터 틱장애까지 부모라면 꼭 알아야 할 두뇌 발달 공식
노충구 지음 / 라곰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두뇌 및 두뇌 계발에 대해 소개하는 책으로 그러면서도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 교육 및 육아 분야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부모들이 활용해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책이다. <결국 해내는 아이들의 비밀> 이는 부모들의 책임과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한 영역이기도 하며 그렇지만 강요나 통보의 수직적인 방식이 아닌 가족의 참된 의미나 더 나은 형태의 소통이나 공감대 형성, 그리고 내면적 요인의 경우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도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라서 현실에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결국 해내는 아이들의 비밀> 물론 타고난 성향이나 성격, 혹은 유전적,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이런 시도나 활용 자체가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책에서는 더 나은 형태의 아이 및 자녀들의 성장과 발달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점이나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어떤 결과물이나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은 사실 거창한 의미가 아니며 이런 사소함에서 비롯되는 부분에 대한 이해나 배우며 활용해 나가는 자세나 방식 등을 통해 더 쉽게 이룰 수 있는 법이다.






이에 책의 저자도 다양한 관점에서 두뇌 및 활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틱장애나 ADHD 등의 다양한 주제와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결국 해내는 아이들의 비밀>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과 원하는 형태의 교육 및 육아 방식 등을 선택하고 싶다면 책이 주는 의미가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이 과정에서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부분과 장기적인 관점에서 마주해야 하는 부분 등은 무엇인지도 이해해 볼 수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접해 보는 것도 좋은 책이다.

<결국 해내는 아이들의 비밀> 아이들의 거울은 부모라는 말이 존재한다. 어쩌면 책의 저자도 이런 관점을 통해 다양한 용어와 개념, 정보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작은 변화라고 하더라도 현실에서는 크게 와닿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겠지만 최대한 알기 쉬운 형태로 구성하고 있는 점이나 이 과정에서 우리들은 일상과 현실에서 해당 주제와 키워드에 대해 어떤 관점으로 생각하고 있는지도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이 및 자녀들의 바른 성장과 육아, 교육 등을 위한 가이드북,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