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랜드 코드 : 베타라이프 - 일상에서 답을 찾는 브랜딩 인사이트
프리퍼드(PRFD) 지음 / 유엑스리뷰 / 2025년 11월
평점 :



해당 분야의 경우 이론적인 영역도 알아야 하며 때로는 실무에서의 경험 등이 가장 중요하게 요구되는 영역이라서 생각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어렵게 체감하는 분야일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기본적인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을 비롯해 이에 함께 연계되는 키워드인 마케팅 및 세일즈, 그리고 광고 및 홍보 전략 등에 대해서도 최대한 알기 쉬운 형태로 전하고 있어서 다양한 분야에서의 적용이나 관리, 활용 등이 가능해서 주로 실무적인 느낌이 강하게 체감되는 관련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브랜드 코드 베타라이프> 이 과정에서 단순히 해당 분야의 주요 키워드나 트렌드 등을 알 수도 있지만 이를 통해 사회가 어떤 형태로 변화하는지, 또한 이를 통해 일정한 성공이나 보여지는 결과 등을 남겨야 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떤 관점에서 더 나은 기회를 잡거나 경쟁에서 이기는 법, 혹은 관련한 통찰력 등을 가질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에서 오는 차이는 존재할 수 있지만 이에 대해 알고 대응하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더 큰 결과의 격차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한다면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소개, 조언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볼 필요가 있다.


경쟁과 연결이라는 의미가 당연시 되는 요즘 현실에서 많은 분들이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이나 일처리 등의 행위를 해나가고 있을 것이다. <브랜드 코드 베타라이프> 그럼에도 실무에서 마주할 경우 다양한 어려움이 존재하며 그럼에도 관련한 기본기나 본질적인 요소의 경우 꾸준한 관리나 모니터링이 요구된다는 점도 읽으며 느끼게 된다. 그만큼 복잡한 사회 속에서 사람들이 원하는 가치나 니즈에 대한 반응과 공급, 이를 자신이 속한 분야나 창업, 사업 등의 개념으로도 확장할 경우 새로운 전략이나 접근법 등이 보일 수도 있는 만큼,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브랜드 코드 베타라이프> 때로는 유행이나 트렌드에 민감한 분야가 존재하기도 하나, 브랜드 및 브랜딩 전략에 있어서는 기본적인 방향성과 일관성 등의 행위적인 부분이 더 크게 다가오기도 하는 법이다. 이를 어떤 형태로 구체화 하거나 내가 바라는 형태로 승화, 관리해 볼 것인지도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가이드라인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자.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최대한 쉽게 배울 수 있는 가이드라인, 이 책이 갖는 특장점일 것이며 어려운 주제나 키워드로 볼 수 있는 영역에 대해, 어떤 형태로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