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으로 경영하라 - 인문학에서 배우는 성공 경영의 길
산티아고 이녜스 지음, 박선령 옮김 / 프롬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업들의 경영 방식이나 철학, 관리법 등을 통해 우리는 세상이 어떤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 가늠해 볼 수 있고 이 과정에서 더 나은 성장과 성공 등의 가치나 결과를 이루기 위한 노력과 방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배우며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가치와 방향성을 통해 말하는 경영학 도서로 서로 다른 느낌으로 볼 수 있는 인문학적 가치를 통해 어떤 형태의 실무 성장이나 성과 등을 이룰 수 있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어서 배울 점도 많을 것이다.

<철학으로 경영하라> 책에서도 리더 및 리더십 분야를 강조하며 관련한 주요 키워드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다. 통찰력을 비롯해, 미래, 정직, 비전 등이 그것이며 또한 인재 및 사람 관리나 경영에 있어서는 어떤 원칙이나 철학 등이 요구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예전의 방식이나 가치 등을 통해서도 일정한 성과를 거둘 수 있지만 요즘처럼 거의 모든 분야에서의 빠른 변화와 전환적 사고가 진행되고 있는 현실을 고려한다면 때로는 유연함과 개방적인 자세를 통해 대응, 관리해야 한다는 점도 느낄 수 있어서 긍정의 의미로 다가오는 경영학 도서이다.






이는 실무 비즈니스 전략이나 상황에서도 절대적 가치가 될 것이며 결국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와 반응, 그리고 소통과 공유의 자세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보더라도 인문학적 영역에서 어떤 부분을 배우며 사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느끼게 된다. <철학으로 경영하라> 그렇다고 수직적인 기업 및 조직문화를 강조하는 것도 아니며 오히려 유연함을 바탕으로 한 수평적 문화로의 정착, 다양한 개인들이 함께 일하는 공간에서 어떤 형태로 업무력 향상이나 이를 관리하거나 책임져야 하는 주체들의 경우 변화된 마인드를 통해 접근해야 하는지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철학으로 경영하라> 당장은 이론적인 느낌이 강할 수도 있고 뜬구름 잡는 조언 등으로 평가할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현실과 실무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배우며 사용해 볼 수 있는 점이나 이 과정에서 우리들은 어떤 변화된 자세나 마인드를 통해 일하거나 리더십에 대해서도 배워야 하는지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성공이 있다면 실패도 공존하는 현실에서 누구나 성공을 바랄 것이다. 그렇다면 실제 배우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이를 꾸준히 실행해 나가는 자세를 통해 더 많은 가치를 이루거나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법이다.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성공 경영 및 관리법에 대해 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