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괴물여행 - 그리스 로마 신화
김춘희 지음, 찬H 그림 / 더블:엔주니어 / 2025년 9월
평점 :



그리스 로마 신화의 경우 다양한 분들이 잘 알만한 대표적인 문학 작품, 혹은 신화일 것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 괴물여행> 이에 책에서도 기본적인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전하면서도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교육 가이드라인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는 서양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키울 수 있고 교양 상식 부분이나 교육적인 과정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요소가 많아서 책이 주는 의미나 가이드라인이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물론 역사적, 신화적인 의미가 강해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가벼운 형태로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점이나 괴물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해서 더 친숙한 느낌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 괴물여행> 이는 어린이나 초등학생들이 좋아할 만한 키워드로 볼 수 있고 부모나 어른들의 입장에서도 어린 시절에 배웠던 부분에 어떤 내용이 더해지는지, 이 과정에서 현재적인 해석이나 활용도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어서 독특한 형태로 다가오는 책일 것이다. 또한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한 적절한 그림이나 이미지화를 통해 소개하고 있는 점과 함께 이 과정에서 흥미를 느낄 만한 요소도 많고 책을 통해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서도 잘 정리된 형태로 배울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 괴물여행> 그리스 로마 신화의 경우 서양 문화의 근간이자 뿌리로도 볼 수 있고 오늘 날까지도 다양한 미디어나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점을 볼 때, 단순히 교육 목적의 활용보다는 교양 상식과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현실적인 가이드북으로 마주해 본다면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표현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더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인물이나 사건 중심으로 접할 수도 있고 전체적인 맥락과 흐름을 통해 이해해 볼 수 있는 점도 책이 갖는 장점이자 다양성이다.
이는 요즘 시대에도 중요한 부분일 것이며 다양한 키워드의 존재나 서로 다른 문화로 볼 수 있는 서양 문화와 문학, 신화 작품을 통해 인문학적 가치나 교훈적 메시지, 의미 등도 함께 접해 볼 수 있어서 생각 이상으로 그 효과나 의미가 더 중요하게 느껴질 것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 괴물여행> 주로 아이나 어린이를 위한 교양 도서로 볼 수도 있지만 부모나 어른들도 함께 접하며 배우거나 소통하기 좋은 가이드북,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전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