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성장 - 토스 제1호 조직문화 담당자가 전하는 생존을 넘어 성공하는 조직의 비밀
김형진 지음 / 푸른숲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처럼 모든 분야에서의 저성장 기조가 길어질수록, 혹은 불황적 요소를 돌파하고 싶지만 생각대로 안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이를 실무적으로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은 기본적인 경영학의 원리와 본질적 요인, 그리고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함께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서 실무적인 느낌이 강하게 들 것이다. <미친 성장> 이는 성장이라는 의미가 주는 결과물이나 공감대에는 누구나 쉽게 동의하지만 이를 이루거나 관리하고자 할 경우 서로 다른 가치 판단과 접근법 등이 공존한다는 점도 체감하게 되는 요인이다.

<미친 성장> 책에서도 이런 저자의 경험담과 사례 분석 등을 통해 경영학의 기본기에 대해 전하고 있고 성장 지향적인 마인드나 가치 판단, 그리고 성공하는 조직이나 올바른 리더의 존재나 리더십의 구현 등은 어떤 행위를 통해 진행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자신이 속한 영역이나 분야에서의 적용도 가능하며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형태의 경험을 통해 원하는 결과를 이루거나 성장의 가치를 구현할 수 있었는지도 알아볼 수 있어서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기존의 관념이나 경영 철학 등을 유지하는 주체들도 많지만 세상이 빠르게 변하면서 기존의 수직적 기업문화에서 벗어나 성과 중심주의, 혹은 능력 우선주의 등을 통한 수평적인 기업문화가 빠르게 장착되고 있고 이 과정에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경험하고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책에서 말하는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미친 성장> 물론 분야나 직종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고 서로 다른 시간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책에서 말하는 기본기나 본질적 요인의 경우 실무적으로도 중요하며 현실적인 관점에서도 공감 가능한 의미가 더 많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미친 성장> 비슷한 일이나 업무를 보더라도 올바른 리더의 존재는 해당 조직을 빛나게 할 것이며 아주 사소한 기업문화의 차이로 인해 엄청난 결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다수의 사람들이 일하는 공간이나 회사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고 개인 단위에서의 장사나 사업, 창업, 혹은 스타트업 등의 분야에서도 쉽게 발견, 활용해 볼 수 있는 부분이라서 책에서 말하는 의미에 대해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누구나 바라는 성장 지향적인 결과물과 성공하는 조직의 비법, 책에서 말하는 의미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