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내가 회계 시스템 담당자라는데
오세훈.이정수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분야의 경우 이론적인 학습도 중요하며 때로는 실무에서 오는 경험이나 대처능력 등이 요구된다는 점을 보더라도 책이 주는 의미가 중요하게 다가올 것이다. <이제부터 내가 회계 시스템 담당자라는데> 이 책도 이런 현실적, 실무적인 의미를 강조하며 회계 분야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는 책으로 다양한 관점에서의 학습이나 활용, 모두가 가능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특히 기본적인 회계원리 및 관리, 원가회계나 재무제표, 현금흐름표 등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한 분야라서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실무에서도 적용,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제부터 내가 회계 시스템 담당자라는데> 물론 전공자나 해당 분야의 실무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우며 이해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비전공자의 경우에는 이론적인 학습과 기본기를 제대로 배우며 판단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회계 전문가에게 위임해서 일을 처리하거나 실무적 경영관리를 그리는 분들도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기를 알아야 불필요한 낭비나 손해, 지출 등의 개념을 막고 주도적인 경영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일정한 책임이나 권한을 가진 분들의 경우 이런 의미에 대해 잘 알 수도 있지만 무조건적으로 맡기거나 전문가의 조언에만 의존하는 경향이 강한데, 책을 통해 배운다면 어려워 보였던 회계 분야에 대해서도 더 자세히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치 판단과 경영에 있어서도 도움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이제부터 내가 회계 시스템 담당자라는데> 알면 알수록 복잡하고 다양한 유형과 분야가 공존하는 영역이 바로 회계와 관련된 영역일 것이다.

처음부터 무리한 학습 계획이나 경영 설계보다는 잘 모르거나 생소한 분야를 중심으로 한 접근, 혹은 자신이 속한 영역과 분야를 중심으로 한 적용과 관리 등의 행위를 통해 판단해 나가는 것도 또 다른 형태의 학습 방식일 것이다. <이제부터 내가 회계 시스템 담당자라는데> 실무나 업무력 향상을 위한 가이드라인부터 대학교재로도 널리 쓰이고 있는 회계에 대한 다양한 관점론과 학습과정, 이 책을 통해 배우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회계의 모든 정보와 가이드라인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