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당근자판기(김진옥) 지음 / 모티브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다양한 사업 및 창업 관련한 정보나 방식 등이 많고 이를 통해 또 다른 부의 성공이나 경제적 자유 등을 이루고자 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 책도 어떤 관점에서 볼 경우 철저한 투자 원칙과 논리 등으로도 볼 수 있지만 저자만의 뛰어난 감각과 아이디어 구현, 실제 행동하는 과정에서 어떤 점을 배우며 성장의 결과물을 이뤘는지도 알아볼 수 있어서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 있다면 배우거나 참고하기에도 좋은 가이드북이다. <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공간을 판다 라는 의미가 쉽게 와닿지 않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는 단순한 사업 논리나 임대업에 대한 조언도 아닐 것이며 오히려 남들이 보지 못한 부분을 발견해서 실제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어떤 부의 성공을 이룰 수 있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접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특히 소액 투자나 소규모 단위의 사업을 영위하거나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발상의 전환을 이루게 하는 부분도 많고 이 과정에서 어떤 형태로 공간을 재창조, 디자인 해야 하는지도 저자의 사례와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실무적인 느낌도 강하게 드는 책이다.






<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어쩔 수 없이 자기 사업을 영위하는 분들이 많고 그럼에도 새로운 사업 계획을 세우며 기존의 가치나 관점 등을 과감하게 버리며 투자적인 마인드로 접근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어쩌면 이 책도 저자의 경험담이 돋보이는 사업 및 창업 관련한 조언서이지만 그럼에도 배울 만한 메시지도 많고 최고의 간접 경험서가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본다면 공간을 어떤 형태로 디자인 하거나 재해석 하며 또 다른 결과물을 만드는지, 혹은 사람들의 관심과 니즈를 충족시키는지도 읽으며 체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사업이나 창업의 세계에서 최근에는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그럼에도 오프라인 사업장의 존재는 또 다른 의미에서는 사람들을 모이게 하는 동력이 되기도 하는 법이다. <나는 오늘도 공간을 판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이런 공간의 재창조, 판매, 나아가 경영 방식과 전략 등이 무엇인지, 이를 통해 얻게 되는 부의 성공이나 과정의 경우 어떤 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또 중요한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확실히 남다른 안목과 실행력이 돋보이는 조언서라서 해당 주제와 분야에 대해 관심 있다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