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엔드는 상품을 팔지 않는다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건축·아트 컬래버레이션의 비밀
이은화 지음 / 바이북스 / 2025년 10월
평점 :


요즘 시대를 정의하거나 새로운 가치나 트렌드적 현상에 대해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미 알만한 분들은 잘 아는 용어인 하이엔드, 그 의미가 무엇인지 이론적인 영역에서의 배움의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다양한 산업과 분야, 직업의 세계에서는 어떤 형태로 그 가치나 방식 등을 적용하며 개인을 위한 전략적인 판단과 관리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다루고 있다. 물론 저자 개인의 경험담이나 논리 등으로 볼 수도 있지만 이 과정에서 배울 만한 메시지가 많고 긍정의 요소가 더 많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하이엔드는 상품을 팔지 않는다> 누구나 쉽게 인터넷을 사용하는 요즘 시대에서 특정 물건이나 상품에 대해 검색하거나 관련 정보나 지식 등을 공유할 수 있는 현실에서 갈수록 높아지는 사람들의 수준이나 가치 판단에 대응하는 능력도 중요해지고 있을 것이다. 이는 실무적인 느낌이 강하기도 하며 때로는 철저한 비즈니스 논리나 현상, 사회적 요소 등의 복합적 요인이 함께 결합해서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에서 말하는 경험담이나 사례가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며 구체적으로 무엇을 배우거나 참고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하이엔드는 상품을 팔지 않는다> 어떤 의미에서는 철저한 경쟁 사회와 현실에서도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통해 나가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느낄 수도 있고 이는 단순히 물건 하나를 파는 행위적인 부분에서 벗어나 사람들과의 소통, 연결적 가치가 더 중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되는 부분이다. 책에서도 하이엔드라는 용어를 통해 이 과정에서 얻게 되는 공감능력과 경험적 부분에 대해 강조하고 있고 특히 예술 및 대중문화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더 쉽게 배우며 이를 실무적인 관점에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그만큼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세상과 사회, 사람들 속에서 어떤 형태로 특정 분야에서의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룰 수 있는지도 가늠해 볼 수 있는 책이며 이는 단순한 서비스 마인드나 고객관리 능력으로는 형용하기 힘든 영역이라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하이엔드는 상품을 팔지 않는다>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성공 조언과 경험담이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는 왜 하이엔드라는 의미에 대해 주목하며 이를 배우거나 활용해야 하는지도 알아 볼 수 있어서 현실과 실무를 위한 성공 조언서로도 괜찮게 다가오는 책이다.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이런 가치와 키워드, 분야 등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