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설 한 잔 - 소설 속 칵테일, 한 잔에 담긴 세계
정인성 지음, 엄소정 그림 / 영진.com(영진닷컴) / 2025년 10월
평점 :


이 책은 조금 독특한 구성과 느낌으로 다가오는 책이지만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연결시켜서 표현하고 있는 점이나 이 과정에서 누구나 일상에서도 쉽게 즐기거나 공감할 수 있는 영역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책이 주는 의미가 다양하게 느껴질 것이다. <소설 한 잔> 특히 소설이나 문학 작품을 좋아하거나 이를 취미로 하는 분들이나 현실의 바쁨으로 인해 잦은 술자리를 접하며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전혀 다른 이야기 전개 등을 통해 배울 만한 메시지도 많고 공감되는 부분도 많아서 신선한 느낌으로 다가올 것이다.
<소설 한 잔> 책에서는 다양한 소설 및 문학 작품의 세계에 대해 말하면서도 서로 다른 인종과 민족, 문화나 국적 등이 존재하는 현실 세계에서 인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다양한 술의 세계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일상적인 의미가 강하게 체감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단순히 소비하는 형태로 즐겨도 좋지만 책을 통해 어떤 인문학적 메시지를 배우거나 공감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몰입과 배움의 과정을 겪는다면 책에서 말하는 주요 키워드에 대해서도 더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가치 판단도 가능한 책이다.

<소설 한 잔> 요즘처럼 알아야 하는 정보나 지식이 많은 현실에서 누구나 좋아하는 분야나 키워드로 볼 수 있지만 이를 어떤 형태로 마주해야 하는지, 또는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감정과 경험을 통해 다양한 가치를 결합하거나 연결시켜서 새로운 의미나 결과 등을 만들어 내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배움의 의미도 좋지만 새로운 것을 찾거나 경험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개인의 삶을 풍족하게 할 수 있고 때로는 남들이 먼저한 조언과 경험을 통해 최고의 간접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이다.
물론 작품이나 주제에 대한 강한 몰입의 과정도 좋을 것이며 책에서 소개되는 의미나 이야기를 보더라도 어렵고 복잡한 의미보다는 누구나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일상적, 현실적 요인 등을 통해 말하고 있어서 가볍게 읽기에도 괜찮을 것이다. <소설 한 잔> 일정한 강박이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유와 행복, 긍정 등의 의미를 통해 해당 도서를 접했으면 하며 새롭게 다가오는 술 및 술 문화, 다양한 주류의 세계에 대해서도 읽으며 알아 볼 수 있어서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각자 원하는 형태나 방식으로의 배움과 활용, 모두가 가능한 책이다. 책에서 말하는 그 의미나 가치 판단, 표현력 등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