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밖 나를 위한 브랜딩 법칙 NAME
김용석 지음 / 처음북스 / 2025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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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직업이나 직무의 세계에서 열심히 일하는 분들이 존재할 것이다. 하지만 성장이나 성과 등의 경우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점이 존재하며 지금 하고 있는 방식에 대해서도 점검하거나 제대로 하고 있는지, 또 다른 현실적, 실무적 고민이 공존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기본적인 브랜딩 및 퍼스널 브랜딩의 가치와 전략적 측면에 대해 강조하며 어떤 형태로의 자기관리 및 경영관리 등의 행위와 계획, 변화된 마인드 등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회사 밖 나를 위한 브랜딩 법칙 NAME> 예전에는 아주 기본적인 요소로 볼 수 있었던 명함의 존재, 최근에는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형태로 이를 대체하는 요소가 많아졌고 이로 인해 더 쉽게 직업적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여전히 잘 모르거나 기존의 방식 등을 고수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물론 이런 가치 판단과 선택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책에서 말하는 의미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접한다면 왜 새로운 기회를 얻거나 주도적인 삶의 설계, 혹은 직업적 활동이나 비즈니스 전략 등에 있어서도 도움 받을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특정 기업이나 회사 등을 다닐 경우 일정한 소속감도 느낄 수 있고 때로는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해서도 회사의 공보다는 스스로의 실력이자 역량이라고 착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결국 신뢰할 수 있는 이름의 존재, 혹은 사회적으로 합의된 영역으로 인해 개인 단위에서의 활동이나 성과 달성에 있어서도 도움 받는 부분이 많지만 이를 망각할 경우 직업이나 직무적인 의미에 있어서도 실패를 하거나 계획했던 부분에 있어서도 일정한 차질을 겪을 수 있다는 점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이 책도 이런 부분을 생각하게 하는 브랜딩 관련한 조언서로 책에서 말하는 퍼스널 브랜딩의 의미와 가치, 방식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회사 밖 나를 위한 브랜딩 법칙 NAME> 기본적인 경영 전략 및 관리법을 비롯해 실무에 도움 되는 비즈니스 전략, 또한 마케팅 및 세일즈 영역에 대한 이해도와 사람들이 원하는 니즈와 가치에 대해서도 어떤 형태로 대응, 관리해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자세히 전하고 있다. 이는 거의 모든 영역과 활동에서 사용 가능한 형태의 방식이라는 점도 알았으면 하며 어떤 형태로 브랜딩 및 퍼스널 브랜딩 전략과 기법에 대해서도 배우며 이해해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자. 어려운 의미보다는 현실적, 실무적인 의미가 잘 정리된 형태로 표현된 책이라서 추천하고 싶고 처음 접하는 분들도 비교적 쉽게 배우며 사용해 볼 수 있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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