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팔아버리는 카피 키워드 사전 - 빅히트 상품을 만든 베스트 카피 4000
호리타 히로카즈 지음, 신찬 옮김 / 보누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에는 누구나 노력과 관심 여하에 따라서 다양한 상품이나 취향 등을 판매하거나 자신만의 개성, 성향 등도 물질적인 결과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새로운 기회이기도 하며 거의 모든 분야에서 병행되는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을 보더라도 차원이 다른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도 느끼게 된다. 이 책도 이런 상품 판매와 전략, 마케팅 분야의 현황, 트렌드 등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진단, 평가하는 책으로 결국 고객들에게 먹히는 전략이나 어떤 키워드를 통해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는 책이다.

<다 팔아버리는 카피 키워드 사전> 예전에는 일정한 틀이 존재했고 판매 과정에 있어서도 갖은 제약과 한계점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인터넷이나 온라인 시장을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 활용해 볼 수 있고 이는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가 점점 진화, 발전하고 있다는 점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이에 책에서도 어떤 형태로 고객들의 니즈와 요구를 충족시키면서도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더 나은 형태의 관리나 시장 환경 등에 대해서도 분석하며 대응해야 하는지도 책에서는 잘 정리된 형태로 표현하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특히 광고 및 홍보 분야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이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나 자신만의 수익 등을 이루고자 한다면 해당 분야의 기본적, 본질적인 요소에 대해서도 주목하며 배워야 한다. 이에 책에서도 기본기를 강조하면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이나 트렌드, 사람들의 심리적 요인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고 달라진 환경은 존재해도 그 의미나 본질에 있어서는 여전히 중요하게 여겨지는 주제나 키워드 등은 불변하는 형태로 공존하고 있다는 점도 체감하게 될 것이다.

<다 팔아버리는 카피 키워드 사전> 물론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실무자나 전공자의 경우에는 더 쉽게 배울 수 있겠지만 상대적으로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진지한 자세로 배우며 이론적인 부분을 중심으로 새롭게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만큼 실무적인 느낌이 강하고 복잡한 부분도 공존하는 영역이라서 일정한 시간 투자적인 개념이 요구된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해 전략적,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있는지, 또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방식이나 창의력, 공감능력 등이 왜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