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김영욱 지음 / 모티브 / 2025년 9월
평점 :



항상 현실적인 고민으로 다가오는 영어공부, 이는 다양한 분들이 함께 느끼는 공감대이며 어떻게 하면 영어를 더 잘할 수 있거나 영어 회화 및 공부에 있어서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지, 또 다른 문제로 다가올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영어 공부를 위한 핵심 키워드와 가치를 통해 그 방식과 의미에 대해 전하고 있고 생각보다 완벽하게 공부하려는 마인드에서 벗어나 소소하게, 하지만 확실하게 공부하는 형태가 중요하다는 점도 읽으며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영어로 스몰 토크 이렇게나 쉬웠다니> 늘 우리는 교육 과정에서도 영어를 배웠지만 막상 외국인과의 소통이나 대화에 있어서는 얼음이 되거나 완벽하게 표현해야 한다는 강박에 사로 잡혀 있다. 하지만 이런 틀에서 벗어나 그들이 자주 쓰는 의미나 표현을 중심으로 공부한다면 생각보다 영어 공부가 더 쉽게 느껴질 것이며 이론적으로 했던 영어 공부 방식에 있어서도 수정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책의 저자도 이런 부분을 전하며 영어회화 및 생활영어, 맞춤형 영어공부 가이드라인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개인 단위에서도 쉽게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형태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이나 공부 욕심보다는 일상과 현실에서 사용 가능한 형태로 공부를 해나간다면 영어 공부에 대한 자신감도 얻을 수 있고 외국인 및 영어권 문화에 대해서도 새로운 관점에서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영어로 스몰 토크가 이렇게나 쉬웠다니> 최근에는 유튜브 등을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서 영어공부를 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점에 대해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있고 물론 개인의 선택과 판단의 문제겠지만 확실히 기존의 방식보다는 더 낫고 현실적이라는 점도 읽으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영어로 스몰 토크가 이렇게나 쉬웠다니> 기본적인 영어 공부나 실력 향상을 위해선 꾸준함이 요구된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아무래도 금방 포기하거나 다양한 핑계를 대며 미루는 분들이 많은데, 책을 통해 배우며 일정한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을 것이며 책에서 전하는 가이드라인을 통해 따라하며 학습해 보는 것도 현실적인 대안이자 공부법일 것이다. 영어공부를 위한 현실적인 직언이 돋보이는 가이드라인,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영어 실력 향상과 활용을 위해 함께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