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 - 최상위 0.001%의 은밀한 세계, 그 곁을 지킨 남자의 기록
해준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에서도 누구나 공감하며 중요하게 여기는 건강 관련한 다양한 조언과 키워드, 이 책도 기본적인 건강 정보와 상식, 관리법 등을 비롯해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접하기도, 알기도 어려운 재벌가의 건강 루틴과 습관, 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새롭게 배울 만한 부분도 많고 상대적으로 중요하게 여겼던 부분에 대해서도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책이 주는 다양성과 특장점도 괜찮은 형태로 다가오는 건강 관련한 가이드북, 혹은 에세이북이다.

<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 책에서는 저자의 생동감 넘치는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소개와 가이드라인이 주를 이루고 있고 일상과 현실에서도 누구나 배우며 참고할 만한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참고하기에도 좋은 책이다. 특히 건강 관련한 키워드를 보더라도 헬스나 뷰티 등으로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과정에 대한 언급이나 식단과 루틴, 습관과 운동 등의 행위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접해 볼 수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 무엇인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적절한 사진과 그림 등을 적극적으로 첨부해서 표현하고 있는 점도 우리의 이해를 돕는 부분이며 이런 과정에서의 몸 관리법이나 홈트 및 트레이닝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 내면 및 멘탈 영역에 대한 진단과 건강 관리법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누구나 겪게 되는 다양한 형태의 스트레스나 부정적 요인에 대해 어떤 루틴으로 극복, 관리, 회복해 나가는지도 알아 볼 수 있고 이 과정에서 필요한 감정이나 마음관리 등에 대해서도 더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재벌 회장들의 몸을 설계한 남자> 철저한 루틴과 습관 관리를 통해 일상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이나 돈이 많다고 해서 삶에 대한 만족이나 행복 등이 무조건적으로 높지 않다는 점도 읽으며 생각해 보게 된다. 그만큼 건강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자기 자신에 대한 명확한 이해도나 관련한 설계, 자세 등이 필요하다는 점도 배우며 참고했으면 한다. 이 책은 단순히 보기에는 몸이나 건강 관련한 관리법에만 집중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이겠지만 책을 통해 접하며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이나 삶에 대한 적용, 관리가 가능해서 해당 분야와 주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