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점령한 중독 경제학 - 인류를 위기에 빠트린 중독의 쾌락
쑤친 지음, 김가경 옮김 / 이든서재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단순히 볼 경우 기본적인 경제 원리나 구조, 시장이나 자본 등의 가치를 소개하는 책으로 볼 수 있지만 요즘 경제 현상이나 트렌드로 볼 수 있는 다양한 키워드를 표현하며 세계경제에 대해서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책이라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적용, 활용이 가능한 책이다. <세계를 점령한 중독 경제학> 경제 및 경제학 분야나 원리의 경우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매우 복잡하고 어려운 느낌을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은 누구나 알만한 그리고 일상과 생활에서 자주 소비하는 키워드를 통해 이런 현상과 트렌드를 분석, 평가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배울 점도 많은 조언서라서 유의미한 형태로 다가올 것이다.

<세계를 점령한 중독 경제학> 특히 누구나 의식주의 기본이 되는 영역에 대해선 매우 예민한 모습을 보일 것이다. 이는 경제의 근간이자 기본이 되는 부분으로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엄청난 부의 성공과 확장 등의 가치를 이룬 사례도 수없이 많아서 단순한 경제 및 시장 논리로는 해석되지 않는 부분도 존재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는 다양한 역사적 사례와 사건 등을 통해 분석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경제에 미친 영향력이나 이를 통해 우리는 요즘 시대에 맞는 형태로의 해석이나 평가 등에 있어서도 어떤 자세와 접근이 필요한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런 다양한 키워드와 분야를 통해 경제의 확장, 약탈적인 모습을 보인 주체들도 존재하며 지금도 공존하고 있다는 점을 느낄 수도 있으며 이 과정에서 왜 중독이라는 의미를 강조하고 있는지도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세계를 점령한 중독 경제학> 당장은 생활에서 오는 불편함이나 변화가 없더라도 이런 행위 자체가 계속될수록 또 다른 사회문제나 현상 등으로 나타날 것이며 결국 우리 경제에 대한 이해도도 좋지만 세계가 흘러가는 동향이나 경제 관련한 방향성, 트렌드 등에 대해서도 꾸준히 모니터링하며 배워야 한다는 점도 읽으며 느끼게 된다.

<세계를 점령한 중독 경제학> 갈수록 심해지는 각 국가들의 국익 및 자국 우선주의 경제 정책으로 인해 또 다른 위험과 변수가 나타나고 있는 요즘 현실에서 책을 통해 배우며 어떤 형태로 중독 경제학이라는 의미에 대해 최대한 쉽게 그리고 현실적으로 이해할 것인지도 읽으며 판단이 가능한 책이다. 어려운 의미보다는 누구나 일상과 현실에서 느낄 수 있는 키워드를 통해 말하는 경제학 도서, 혹은 종합적인 인문학 가이드북으로 해당 도서를 권하고 싶고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중독 경제학을 표현, 조언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