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케일업 30분 회계 - 일생에 한 번은 재무제표를 만나라
박순웅 지음 / 라온북 / 2025년 8월
평점 :


이 책은 회계 분야를 최대한 쉽게 소개하는 책으로 사회생활을 비롯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분들이나 혹은 사업 및 창업, 스타트업 등의 업을 영위하는 분들이라면 어떤 형태로 회계를 배우며 실무적으로도 접목시켜야 하는지, 이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스케일업 30분 회계> 물론 전공자나 실무자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회계 분야의 이론적 기초를 세울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자신이 속한 분야나 영역에서는 어떤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지도 읽으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스케일업 30분 회계> 무조건적으로 어렵거나 쉽다고 생각하기보단 실무에 맞는 맞춤형 전략이나 경영관리법이 중요한 영역이다. 이에 책에서도 기본기를 반복적으로 강조하고 있으며 특히 재무제표를 통해 회계 분야를 종합적, 입체적으로 조언하고 있어서 따라하는 행위를 통해서도 충분히 배우며 판단할 수 있는 책이다. 또한 비슷한 직무 영역이나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가장 기본이 되는 회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이익이나 성과 등을 달성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책에서도 실무 회계 분야를 비롯해 세무 및 재무, 그리고 경영 전략과 관리에 있어서도 어떤 기본기나 본질적 요인 등이 중요한지도 함께 말하고 있고 이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부분이라는 점을 참고한다면 이 책이 주는 의미가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스케일업 30분 회계> 기본적인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며 세금 관련한 규정이나 직종이나 분야마다 어떤 형태로 다르게 적용하지만 필수적,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사항도 함께 하고 있는지도 알아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이 가능한 책이다.
<스케일업 30분 회계> 이는 기업들의 사업관리나 계획, 경영전략 등에 있어서도 중요한 부분이며 개인 단위에서의 스타트업이나 창업, 사업과 영업 등의 영역에서도 관련한 기본기를 쌓을 수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가 더 많을 것이다. 물론 일정한 시간 투자적인 개념이나 학습 등을 통해 채워야 하는 이론적인 부분이 많아서 어렵게 느낄 수도 있지만 그만큼 현실과 실무에 도움 되는 방식이자 접근법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더 많은 분들이 배우며 활용해 봤으면 하는 회계 관련한 가이드북이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