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캡컷 - 매일매일 쓰는 올인원 AI ㅣ 매일매일 AI 시리즈 1
민지영.문수민.앤미디어 지음 / 생능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요즘 누구나 유튜브를 하거나 소비할 수 있는 시대에서 영상 제작 및 편집 분야의 경우 다양한 분들이 도전하거나 실무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영역이다. 이에 책에서도 새로운 시대에 발맞춰 어떤 형태로 영상 제작 및 편집, 그리고 관련한 핵심가치나 주요 키워드 등에 대해서도 제대로 배워야 하는지, 이에 대해 전하고 있다. <매일매일 쓰는 올인원 AI AI 캡컷> 이 책은 취미 생활로의 배움도 가능하며 실무적인 영역에 있어서도 도움 되는 가이드라인과 구체적인 프로그램 활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물론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는 일정한 배움의 과정과 직접 해보는 행위력이 중요할 것이며 상대적으로 익숙한 분들도 새로운 형태의 AI 적용 방식이나 AI 캡컷이 주는 특장점이 무엇인지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다양한 분들이 함께 접하며 활용하기에도 좋은 책이다. <매일매일 쓰는 올인원 AI AI 캡컷> 해당 분야를 더 쉽게 배우며 이해하기 위한 적절한 이미지화 작업이나 그림, 사진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아무래도 직관적인 요소가 필요한 영역이라서 더 쉽게 배운다는 의미를 느낄 수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매일매일 쓰는 올인원 AI AI 캡컷> 이는 누구나 배우며 활용 가능한 영역이기도 하며 굳이 컴퓨터나 테블릿 등의 기기나 플랫폼에만 의존하기보단 요즘에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이런 행위를 해나가는 분들도 많아서 시간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도움 되는 부분도 많고 실용적인 요소도 쉽게 느낄 수 있어서 세상이 어떤 형태로 진화, 성장하는지도 읽으며 알아 보게 된다. 그만큼 영상 제작과 편집의 경우 일정한 노력과 꾸준함이 요구되는 영역이라서 귀찮게 느낄 수도 있지만 자신의 미래를 생각한다면 또 다른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물론 개인마다 선호하는 분야나 콘텐츠 제작, 플랫폼 등을 달라도 책에서 말하는 공통적 요인의 경우 AI 캡컷을 통한 배움과 사용의 과정,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컴퓨터 관련한 능력도 함께 성장시킬 수 있어서 실무적인 느낌이 더 강한 책이다. <매일매일 쓰는 올인원 AI AI 캡컷> 이는 당장의 성과나 수익 창출도 좋지만 같은 이미지나 자료, 정보 등의 경우에도 전혀 다른 형태로 재해석, 구현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또 다른 장점으로 다가오는 영역이다. 책에서 말하는 구체적인 제작 및 편집 과정이 무엇이며 이를 위해 알아야 하는 부분은 또 무엇인지, 함께 배우며 원하는 형태로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