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왜 성공한 리더들은 아무리 바빠도 미술관에 가는가 ㅣ CEO의 서재 45
아키모토 유지 지음, 정지영 옮김 / 센시오 / 2025년 8월
평점 :



돈에 대한 고민이 많거나 사업이나 창업 등의 현실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해당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이 행하는 의미나 습관 등에 대해 배우며 판단해 볼 필요가 있다. 이에 책에서도 성공한 리더들은 왜 미술 및 예술 분야를 높게 평가하며 이에 대한 단순한 관람이 아닌 투자적인 관점과 개념으로 접하며 이를 아까워 하지 않는지,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현대 미술 분야의 경우 그 의미가 높은 가치와 상징성을 갖고 있고 이는 그들만의 전유물이나 리그로도 볼 수 있지만 그만큼 고평가를 받을 만한 요소가 많다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된다.
<왜 성공한 리더들은 아무리 바빠도 미술관에 가는가> 물론 일반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그림이나 작품 등의 세계는 때로는 난해하게 다가오며 높은 수준의 비용적, 시간적 투자가 함께 한다는 점을 보더라도 어려운 느낌을 줄 것이다. 그럼에도 해당 분야를 좋아하거나 취미 생활, 혹은 그 이상의 개념이나 의미로 즐기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고, 이 과정에서 확실히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룬 사람들은 남다른 안목과 해당 분야를 바라보는 관점 자체가 다르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이는 다양한 가치 판단의 기준점이 되기도 하며 미술 및 예술 작품이나 분야에 한정된 영역도 아니며 오히려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형태로 표현하거나 이를 기록이나 흔적 등으로 남기고자 했던 이들에 대해 배우며 또 다른 미래가치를 그려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하거나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왜 성공한 리더들은 아무리 바빠도 미술관에 가는가> 책에서도 우리나라의 미술을 비롯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양한 미술 작품과 예술의 세계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고 이는 완벽하게 배우거나 알겠다 라는 개념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접하며 공감하겠다 라는 형태로 접한다면 더 쉽게 체감해 볼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왜 성공한 리더들은 아무리 바빠고 미술관에 가는가> 보여지는 작품의 세계를 통해 현실의 돈이나 비즈니스, 아트 분야 자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도 있지만 이 과정에서 얻거나 체감하게 되는 내적인 성장과 사회와 사람에 대한 통찰력을 함께 가질 수 있다는 점도 해당 분야가 갖는 절대적인 위치이자 기준점일 것이다. 이 책은 어려울 수 있지만 누구나 쉽게 접하며 배울 수 있는 적절한 가이드라인이 돋보이는 책으로 구체적으로 무엇에 몰입하며 더 나은 형태로 활용해 봐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