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을 살아내는 중입니다
김규범 지음 / 북오션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살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부분이 존재한다. 바로 감정과 마음 등의 내면관리를 잘해야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고 결국 후회의 감정을 줄이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현실의 생활도 영위할 수 있는 법이다. 그럼에도 우리들은 복잡한 사회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마주하며 때로는 좌절하기도 하며 부정적인 감정의 교차, 경험 등을 통해 삶에 대해 부정적으로 느끼기도 하며 이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이 생각보다 많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방식에 대해 주목하며 스스로의 삶을 되돌아 보는 과정도 필요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감정과 마음이라는 핵심가치를 통해 어떤 형태의 삶을 살아야 하는지도 자세히 전하고 있고 이는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필요하지만 이를 잘 활용하는 분들은 많지 않다는 점을 보더라도 더 현실적인 관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감정을 살아내는 중입니다> 항상 이런 과정을 경험한 이들이나 가까운 가족이나 어른들의 조언을 보더라도 때로는 세월에 맡기거나 인내하며 살아가는 방식이나 행위가 왜 필요한지도 느끼게 된다. 이는 개인의 성장을 위해서도 중요한 덕목이며 말이나 생각만으로는 그 한계도 명확해서 구체적으로 접하며 행동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늘 반복되는 루틴이나 일상, 하루로 인해 삶에 대한 공허함이나 부정적인 감정이 자주 든다면 이를 방치하기보단 적극적으로 마주하며 스스로를 진단, 평가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어려운 의미보다는 누구나 공감 가능한 형태의 일상적, 현실적 요인을 중심으로 내면 관리의 중요성과 방식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이런 과정을 빠르게 경험할수록 더 나은 삶을 살아가거나 자기 자신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긍정의 마인드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결국 스스로의 성장과 성공, 행복 등의 가치를 이루기 위해서도 필요한 영역이라는 점도 느끼게 된다.

<감정을 살아내는 중입니다> 당장은 막막해 보이고 때로는 좌절하기도 하나, 포기하지 않고 일관성 있는 자세로 나아가는 행위가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의미에 대해 반복, 강조하고 있으며 남을 바꾸거나 세상을 바꿀 순 없지만 자기 자신을 바꾸며 살아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생각보다 더 중요한 삶의 자세이자 방식이라는 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어렵지만 변화를 지향해 나가는 마음, 그리고 속도보다는 방향성에 무게를 두며 살아가는 의미가 왜 필요한지,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생각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