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 센스 - 소진된 일상에서 행복을 되찾는 마음 회복법
그레첸 루빈 지음, 김잔디 옮김 / 북플레저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한 회의적, 부정적인 감정이 자주 든다면 이를 방치하거나 간과하기보단 제대로 된 형태로 마주하며 주도적인 관리를 해나가고자 하는 태도의 변화가 절실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의미에 대해 전하며 누구나 공감 가능한 그리고 배울 만한 현실적인 방법론과 조언을 함께 하는 책으로 특징적인 요소로는 5가지 감각을 통해 삶에 대해 평가, 분석하고 있다는 점이다. <파이브 센스> 누구나 갖고 있는 5가지 감각인 시각과 청각, 후각 및 미각, 그리고 촉각에 대해 보여지는 의미나 판단보다는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의 삶의 자세를 논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파이브 센스> 특히 내면이나 감정, 마음 등의 요인에 대한 분석이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며 이는 우리 모두가 공감하지만 다양한 이유와 명분으로 인해 쉽게 바꿀 수 없는 부분이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물론 사람은 변해야 사람이다 등의 반응이나 새로운 삶을 설계하고자 한다면 변화는 불가피 하다 라는 점에 대해 공감하고 있다면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방식, 조언 등이 어렵지 않게 체감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자기 자신에 대한 돌봄이나 점검, 성찰의 시간과 계기도 함께 해볼 수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시대와 사회가 빠르게 변하면서 사람들이 느끼는 부정적 요인이나 상대적 박탈감 등의 내면적 요인에서 오는 변화나 흔들림이 많은 요즘이다. 결국 스스로를 강하게 하는 요인에 있어서도 이런 내면적 키워드에 대한 배움과 집중의 과정이 중요하며 이를 잘 관리할 경우 자신이 원하는 삶의 설계나 보여지는 성과나 결과에 있어서도 좋은 영향력을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한다. 책에서도 이런 의미에 대해 5가지 감각을 통해 비유, 소개하고 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접해도 긍정적으로 다가오는 부분도 많아서 괜찮은 의미로 다가오는 책이다.

<파이브 센스> 누군가는 낮아진 자존감으로 인해 힘들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인간관계나 일적인 영역에서 오는 강박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이다. 이는 일정한 멈춤이나 휴식 및 재충전이 필요하다는 점을 말하기도 하며, 이 과정에서 어떤 부분을 배우며 내가 원하고 바라는 삶을 그려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이 책은 저자의 잔잔한 조언, 그렇지만 솔직한 표현과 소개가 돋보이는 가이드북으로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접하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적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