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밥하는 아기로 키우는 비밀 - 0~2세 정서가 쑥쑥 자라는 수유·이유식의 모든 것
곽윤철 지음 / 북라이프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일상과 현실에서 사용 가능한 형태의 정보와 방식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완밥하는 아기로 키우는 비밀> 특히 부모들의 입장에서는 가장 중요하고 또 예민한 부분일 것이며 기존의 방식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도 갖지만 특정 시기별로 중요하게 다가오는 육아 및 양육의 방식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있으며 어떤 형태로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는 기본적인 육아 및 양육에 대해 제대로 된 형태로 배울 수 있는 장점과 함께 책에서 강조하는 수유나 이유식의 경우 어떤 형태로 배워야 하는지도 읽으며 판단하게 된다. <완밥하는 아기로 키우는 비밀> 결국 먹거리나 음식이 중요하며 아이들의 경우 더 세심한 관리와 배려가 요구된다는 점을 보더라도 일반적인 방법이나 관련 영역에서의 기본기, 혹은 기초적인 지식도 중요하지만 무조건적인 정답이나 방법론은 아니라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0~3세 유아나 아이의 경우 어쩌면 가장 중요한 시기이며 이 과정을 잘 보낸다면 더 나은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점을 보더라도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조언이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또한 부모의 경우에도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의미를 되새길 수 있고 가족과 가정의 평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내면적 영역에서의 아이와의 소통이나 감정적 교류 등에 대해서도 더 나은 방식으로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책이 주는 다양성과 특장점이 명확하다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된다.

<완밥하는 아기로 키우는 비밀> 물론 이 과정에서 오는 어려움도 있을 수 있고 때로는 이게 맞을까 라는 생각도 들 것이다. 그럼에도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육아 및 양육법에 대해 자세히 전하고 있으며 이는 부모들을 비롯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알아야 한다는 점도 표현하고 있어서 해당 분야의 현실 가이드북으로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어떤 형태로 수유 및 이유식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지, 또한 종합적인 관점에서 보더라도 아이의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알아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현실과 일상에서도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