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작화법 - 게임 캐릭터, 웹 소설·전자책 표지를 위한 AI 활용의 모든 것
하묘 지음 / 성안당 / 2025년 8월
평점 :



해당 분야의 경우 좋아하는 분들이 많고 예전에는 취미 생활의 일환으로 즐겼다면 최근에는 이를 통한 직업적인 선택이나 또 다른 부의 창출 등으로도 빠르게 적용되고 있어서 어쩌면 요즘 트렌드나 현실에 적합한 분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AI 작화법> 이에 책에서도 AI 일러스트 및 이미지 제작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전하고 있고 구체적으로 AI 활용법이나 방식 등은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알아 볼 수 있어서 초보자나 입문자의 경우에도 흥미를 갖고 배울 수 있어서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가이드북이다.
<AI 작화법> 물론 일정한 프로그램 적용이나 관리가 요구되는 영역이라서 관련 분야에 대한 기초와 기본기가 중요한 영역이며 그럼에도 다양한 형태로 구현할 수 있는 부분이나 결과물 또한 상당해서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한 현실적인 영역일 것이다. 또한 새로운 미래 산업으로 볼 수 있는 게임 분야나 웹소설, 갈수록 빠르게 증가하는 전자책 분야 등에 대해서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고 이 과정에서 개인만의 성향이나 개성 등도 구현해 볼 수 있어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트렌드가 공존하는 영역이라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책에서도 상상을 현실로, 텍스트를 이미지로 라는 의미에 대해 강조하고 있으며 이는 요즘 시대에 사람들이 바라고 원하는 니즈나 관심사가 무엇인지도 정확하게 포착하고 있는 모습이다. <AI 작화법> 물론 일정한 전문성과 탄탄한 기본기가 요구되는 분야라는 점과 상대적으로 실무에서 일하거나 직업적인 영역에서의 배움의 과정을 거친 분들이라면 더 쉽게 활용할 만한 메시지가 많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은 책이다. 그만큼 누구나 좋아할 만한 그리고 문화적인 부분을 보더라도 우리나라가 강점을 가질 수 있는 영역에 대한 언급이라서 다양한 형태로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AI 작화법> 바쁜 일상과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이제는 텍스트보다는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통해 빠르게 관련 정보나 지식 등을 배우고자 하는 현실을 보더라도 확실히 앞으로도 미래가치가 높은 분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AI 활용과 사용의 경우 다양한 관점론이 존재하지만 구체적으로 해당 분야와 만날 경우 어떤 형태로 표현, 구현해 낼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생각 이상으로 그 쓰임이나 활용도, 일상적 요인이 강하게 반영되는 분야라서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