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은 어둠에 물들지 않아 - 나현생각
김나현 지음 / 바른북스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한다. 이는 삶에 대한 긍정적 요소로 다가오기도 하며, 때로는 부정적인 의미로 전달되며 또 다른 이들에게 일정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점을 보더라도 삶에 대한 의미나 평가가 생각처럼 안되며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저자의 경험담과 성장 스토리를 통해 표현하는 에세이북으로 누구나 공감할 만한 현실적인 요소와 함께 어려움과 실패, 고난과 역경 등을 어떤 형태로 극복하며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더 나은 삶의 자세나 방향성, 마인드 등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지도 읽으며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빛은 어둠에 물들지 않아> 개인적인 관점에서도 책의 제목이 가장 크게 와닿고 있으며 비슷한 의미를 생각하기도 하나, 전혀 다른 의미로도 해석 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은 책이다. 이는 지금 당장의 삶의 부침이나 부정적 요인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도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며 때로는 나와 다른 이들은 어떤 형태로 삶에 대해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는지도 느낄 수 있다. 또한 스스로를 되돌아 보거나 더 나은 방식으로의 전환된 삶의 마인드, 성찰의 의미와 시간 등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빛은 어둠에 물들지 않아> 갈수록 사람들의 이기심이나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화되는 현실에서 그리고 사회적 변화가 빠르게 이뤄지고 있는 의미를 보더라도 결국 자기 자신에 대한 노력과 관리가 필수적이라는 점을 느끼게 된다. 타인과 현실의 삶을 바꿀 순 없지만 자신에 대한 이해와 변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하며 이 책도 이런 보편적 정서와 함께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의미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와 성공 노하우 등을 함께 전하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양극단적인 사고나 생각에서 벗어나 나에 대한 몰입과 관리의 시간, 그리고 현실에서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가는 행위나 의미가 필요한 요즘 현실에서 책이 주는 느낌이 더 강하게 와닿을 것이다. <빛은 어둠에 물들지 않아> 누구나 생각하는 삶의 성공과 행복, 이를 이루기 위해선 일정한 배움과 경험적 가치가 필요할 것이며 행동하지 않는다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는 점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가볍게 접하거나 배우거나 공감 가능한 형태의 에세이북,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의 삶에 대핸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