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SG 경영 리더십 - ESG 경영을 추구하는 CEO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장신애 지음 / 라온북 / 2025년 7월
평점 :


이제는 익숙한 용어로 볼 수 있는 ESG, 물론 해당 분야의 경우 긍정과 부정의 평가가 공존하는 영역일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형태로 배우며 이를 경영학 분야에도 적용하며 더 나은 미래가치나 결과 등을 지향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고 있으며 특히 실무 비즈니스 전략이나 경영관리법 등에 대해 배우며 적용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관점에서 접하며 알아 볼 수 있는 책이다. <ESG 경영 리더십> 성공하는 기업이나 회사 등의 경우 올바른 리더십의 구현이나 리더가 존재하고 있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통용되는 공통적 가치이며 이 과정에서 각 키워드나 파트별로 어떤 점을 우선에 두면서 경영전략 및 관리의 방식을 병행해야 하는지도 참고해야 할 것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경영학 및 경제 분야, 비즈니스 방식 등에 대해 전하면서도 ESG 경영이 갖는 특장점과 구체적인 방식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실무적인 느낌이 강한 책이다. 특히 일정한 관리자나 리더의 위치에 있는 분들이라면 더 쉽게 공감하며 배울 수 있는 책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사람들의 높아진 의식이나 니즈, 생각 등을 맞추고자 한다면 변화는 불가피한 영역일 것이다. <ESG 경영 리더십> 기존의 방식과 전략에서 장점은 살리면서도 새롭게 배우며 도입, 적용해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그리고 ESG 경영이 갖는 본질이나 장점, 전략 등에 있어서는 어떤 부분을 배우며 실무적인 가치 판단과 활용 등을 함께 해야 하는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이미 세계는 ESG 경영 방식을 빠르게 도입하며 서로 다르지만 비슷한 방향성과 형태를 통해 나아가고 있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ESG 경영 리더십> 이 책도 이런 현실과 실무적인 부분을 통해 말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이해도나 경제적 관점에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아서 해당 분야를 잘 모르는 분들도 읽으며 배워 볼 수 있을 것이다. 어쩌면 우리 모두에게 또 다른 기회이자 미래가치로도 볼 수 있는 영역이며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이론적으로나 실무적으로 어떤 부분을 배우며 공감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어려울 수 있지만 배울 만한 요소가 많은 ESG 경영 관련한 가이드라인과 조언,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