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100대 트레일 1 - 걸음의 축제 ㅣ 세계 100대 트레일 1
박춘기 지음 / 진봄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요즘 휴가철을 맞아서 다양한 형태의 여행이나 경험 등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선호하는 여행의 방식도 다르며 좋아하는 형태의 여행이라고 하더라도 관련한 정보나 지식 등이 부족할 경우 부정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볼 때,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저자의 경험담과 조언 등을 통해 자세히 배우며 참고할 수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은 책이다. <세계 100대 트레일 1 걸음의 축제> 책에서 말하는 트레일이나 여행의 의미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기본기나 본질적인 접근과 활용이 중요할 것이다.
책에서도 다양한 여행 및 지역 정보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고 세계일주라는 거창한 의미에 대해서도 현실감 있게 소개하고 있어서 참고할 만한 방식이나 정보 등도 많을 것이다. <세계 100대 트레일 1 걸음의 축제> 개인적인 관점에서도 아프리카 및 남미 여행에 대한 정보와 경험담이 색다르게 다가왔고 이는 개인마다 서로 다르겠지만 추구하는 방향성이나 방법에 있어서는 공통점이 많다는 점도 읽으며 느끼게 된다. 또한 도전이나 모험, 탐험 등의 의미를 조금 더 강조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어떤 분들은 자유와 행복, 혹은 휴식이나 힐링의 의미를 최우선적 가치에 두겠지만 때로는 모험이나 탐험 등의 행위를 더 좋아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며 어쩌면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한 경험담과 조언을 잘 정리된 형태로 말하고 있어서 괜찮은 책이다. <세계 100대 트레일 1 걸음의 축제> 여행의 종류나 유형, 그리고 방식 등은 다양할 것이다. 누군가는 배낭여행이나 걷기, 트레일 등을 좋아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안전을 고려하며 좋아하는 지역이나 국가 등의 방문을 통한 여행을 그릴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다양한 방식에 대해 전하면서도 자신만의 색깔과 개성 등도 여행이라는 의미를 통해 잘 표현하고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나 가벼운 마음으로 공감하는 의미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는 책이다. 어떤 형태의 여행이든 제대로 된 방식으로의 접근이나 활용이 중요할 것이며 저자는 어떤 형태의 트레일 및 여행에 대해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세계 100대 트레일 1 걸음의 축제> 눈을 즐겁게 하는 다양한 사진도 함께 표현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읽으며 배우거나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말하는 여행의 가치나 저자의 경험담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