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트라이트 - 세상을 향한 조명을 끄고 내 안의 불을 켜는 법
마이클 거베이스 외 지음, 고영훈 옮김 / 흐름출판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의 복잡한 삶이나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내가 바라는 구체적인 삶의 모습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설계하거나 영위할 수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자. 요즘처럼 복잡한 세상살이나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낮아지는 자존감, 지친 감정이나 각종 스트레스를 달고 산다면 이를 방치하기보단 주도적으로 설계, 관리하며 살아가는 마인드나 자세가 필요할 것이며 어쩌면 이 책도 이런 의미에 대해 직언하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스포트라이트> 사람마다 추구하는 삶의 철학이나 목적, 가치관 등도 다르며 어떤 이들은 타고난 성향으로 인해 이를 즐길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향적인 면이 존재하며 언제까지 사람에 대해 맞춰주거나 이로 인해 부정적인 감정이나 경험 등을 가져야 하는지, 이로 인한 가치 판단의 어려움이나 혼란스러운 마음도 공존할 것이다. 그럼에도 우리의 삶은 계속되며 책에서도 이런 본질적인 요소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자신의 삶에 대해 점검하거나 성찰해 볼 수 있어서 참고할 만한 의미도 많은 책이다.






결국 자신만의 색깔이나 성향도 중요하지만 남들이 뭐라고 하든 흔들리지 않는 삶의 내공이나 자기 자신을 믿고 살아가는 경영 방식이 필요하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이는 누구나 생각할 만한 부분이며 때로는 머리나 가슴으로는 기억하지만 현실에서 적용하기 어렵거나 행동하기에도 애매한 점들이 많아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럴수록 최대한 단순하게 생각하며 몰입해 나가는 과정, 마인드의 리셋 등의 구체적인 행동력이 요구된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스포트라이트> 보여지는 좋은 결과나 성공을 바란다면 결국 내면 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공감하며 느껴야 가능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요소를 위해 필요로 한 키워드를 함께 소개하고 있고 이 과정에서 가볍게 접하면서도 공감하거나 나 자신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게 한다는 점에 있어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부분이 많은 책이다. 어떤 형태로 삶을 설계하며 더 나은 가치 판단과 긍정적 요소를 그려야 하는지, 다소 어려울 수 있고 예민하게 다가오는 부분도 존재하지만 그럼에도 긍정의 요소가 더 많은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라는 점에 있어서도 괜찮게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소개, 조언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