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8년차 김대위는 어떻게 집 3채를 샀을까? - 군인을 위한 내집 마련 첫걸음
김지석 지음 / 어깨위망원경 / 2025년 7월
평점 :



누구나 간절하게 바라는 내 집 마련의 꿈, 하지만 현실은 냉혹하며 때로는 이 자체가 무모하다는 감정을 받는 것이 요즘 현실일 것이다. 하지만 다양한 관점에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이들의 경험담은 존재하며 이 책도 이런 현실적인 관점에서 내 집 마련을 어떤 형태로 이뤘는지, 그리고 군인이라는 특별한 직업 속에서도 어떤 장단점 등이 존재했는지도 저자의 경험담과 이야기를 통해 참고할 수 있어서 새로운 관점에서 접하며 해석, 평가해 볼 수 있는 부동산 및 경매 관련한 투자 조언서일 것이다.
<8년차 김대위는 어떻게 집 3채를 샀을까> 군인이라는 직업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은 군인이라서 이런 결과를 쉽게 이룰 수 있었던 건 아닌지, 이에 대한 착각과 오해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는 잘못된 생각이며 항상 그 어떤 분야에서도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남다른 관리나 노력, 시장과 환경을 읽는 통찰력이 존재하며 어쩌면 우리들도 군인이라는 직업적인 부분보다는 저자가 말하는 현실적, 구체적인 방법과 관리법이 무엇인지, 이 점에 대해 주목하며 자신의 현재와 현실을 함께 진단, 평가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특히 서울 부동산이나 수도권에서 내 집 마련을 원한다면 배우거나 참고할 만한 부동산 관련한 전략이나 기법이 많을 것이며 구체적인 계약이나 임장 등의 주요 키워드에 대해서도 알기 쉬운 형태로 소개하고 있어서 초보자의 경우에도 배울 점이 많은 책이다. <8년차 김대위는 어떻게 집 3채를 샀을까> 부동산 분야의 경우 최소한의 자본이 중요하며 결국 어떤 형태로 돈관리를 잘하며 기회를 노리며 준비해 나갈 것인지, 이에 대한 가치 판단과 실행력이 결정적으로 작용하는 분야일 것이다.
투기의 목적이 아닌 내 집 마련을 이루거나 실거주 목적으로 집을 소유하고자 한다면 저자의 경험담을 통해 배울 점이 많을 것이며 이는 직업적인 영역을 차치하더라도 누구에게나 현실적인 공감을 준다는 점을 보더라도 긍정적인 요소가 더 많은 책이다. <8년차 김대위는 어떻게 집 3채를 샀을까> 당장은 멀어 보이고 포기하고 싶지만 결국 미루게 되는 영역이기도 한 내 집 마련의 꿈, 저자의 경험과 조언이 절대 진리는 아니지만 배울 만한 그리고 참고할 만한 부분이 많다는 점을 볼 때, 어떤 형태로 배우며 현실과 실무에서도 활용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생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