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욕을 먹어도 신경 쓰지 않는 사고방식 - 상처 주는 말에 작아지지 않기 위해
호리 모토코 지음, 박수현 옮김 / 파인북 / 2025년 7월
평점 :



현실의 사회생활이나 일상의 삶을 살다 보면 누구나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긍정과 부정의 경험을 하기 마련이다. 이로 인한 가치 판단이나 선택은 개인마다 달라도 때로는 상대의 말이나 비난으로 인해 모든 것이 무너지는 느낌을 받기도 하며 이로 인해 사람에 대한 회의감이나 거부감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이에 대해 어떤 형태로 대응, 관리하며 더 나은 삶을 지향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현실적으로 조언하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은 가이드북이다.
<욕을 먹어도 신경 쓰지 않는 사고방식> 어쩌면 요즘 시대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한 조언서로 볼 수 있고 더 뻔뻔해야 잘 사는 것인가 라는 생각으로 인해 강한 부정이나 회의감이 생길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남들이 욕을 하든 말든, 신경 쓰지 않고 자신만을 위해 살아가는 분들도 많지만 사람이라면 이로 인한 고민이나 가치 판단에서 오는 혼란한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쩌면 매우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이 책도 이런 논조를 통해 인간관계 및 심리학 분야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개인 단위에서도 누구나 충분히 배우며 활용 가능한 형태의 방식이나 가이드라인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이 더 많은 책이다.


요즘 시대를 관통하는 대표 키워드로 볼 수 있는 내로남불이라는 의미를 통해서도 다양하고 복잡한 인간관계나 사람에 대해서도 판단이 가능할 것이며 결국 높은 수준의 자존감이나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원칙이나 삶의 철학 등이 왜 중요한지도 읽으며 체감하게 된다. <욕을 먹어도 신경 쓰지 않는 사고방식> 이 과정에서 감정 및 마음, 그리고 내면이나 멘탈 관리 등에 있어서도 도움 되는 부분을 경험하게 될 것이며 당장은 부족하고 포기하고 싶은 부분이 많더라도 책을 통해 접하며 스스로를 되돌아 보는 과정을 통해 어떤 가치 판단과 선택을 해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욕을 먹어도 신경 쓰지 않는 사고방식> 이는 이기적으로 살거나 자신만을 위해 철저히 살아가라 등의 의미는 아닐 것이다. 단단한 내공과 자신을 믿고 살아가며 표현, 관리하는 부분을 통해 더 큰 삶의 가치나 의미 등을 체감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사람에 대한 높은 수준의 안목이나 통찰력 등을 배우기도 하며 결국 스스로가 원하는 형태로의 삶의 성장이나 행복, 긍정의 요소도 함께 그려 볼 수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어렵고 복잡한 인간관계,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의 이기심이나 상처주는 말들로 인해 고통받거나 부정적인 감정, 경험 등이 앞선다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조언, 표현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