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누워서 생각하기로 했다 - 현명하고 지적인 인생을 위한 20가지 조언
도야마 시게히코 지음, 장은주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단순히 볼 경우 일반적인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지만 책에서는 저자의 독특한 관점론과 배움과 성장, 그리고 누구나 바라는 삶의 성장과 성공을 위해 어떤 형태의 접근 과정이나 활용 방안 등이 필요한지, 이에 대해 새롭게 표현하고 있어서 기존의 책들과는 다른 관점으로 다가올 것이다. <나는 누워서 생각하기로 했다> 특히 내면 관리를 비롯해 현실에서 중요한 건강관리 및 몸관리 등의 영역에 있어서도 새로운 역발상과 방법론을 강조하고 있고 이는 현실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어떤 관점에서 배우며 새롭게 판단해야 하는지도 읽으며 체감하게 된다.

<나는 누워서 생각하기로 했다> 항상 부지런한 마인드로 살아가는 이들이 많지만 무조건적으로 노력만 하거나 열심히 한다고 해서 원하는 성공이나 결과를 이룰 순 없을 것이다. 때로는 영리함이 필요할 수도 있고 전략적인 마인드를 통해 나 자신에게 집중, 관리해 나가는 시간과 과정 등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점을 안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방식에 대해 접하며 스스로의 삶을 되돌아 볼 필요도 있을 것이다. 이 책도 누워서 생각한다는 의미가 단순히 게으른 행위가 아닌, 새로운 형태의 생각법이나 생각 정리의 방식이 될 수도 있고 이 과정에서 부족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채워나갈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괜찮을 것이다.






<나는 누워서 생각하기로 했다>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방식을 비롯해 두뇌계발이나 창의력 증진, 또한 생활습관의 주도적인 관리나 교정 등의 행위를 하고자 한다면 책에서 말하는 다양한 키워드에 대해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아무래도 바쁜 일상과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 많을 것이며 생각은 하나, 마음먹은 대로 안되는 부분도 많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복잡한 세상 살이와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원칙이나 철학이 중요할 것이며 그렇다고 변화에 둔감한 것도 아닌, 적절한 관리와 조화를 통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점도 읽으며 생각하게 된다.

내면 관리를 위한 감정이나 마음에 대한 언급이나 자신을 위한 자존감 수업과 일기 및 독서 행위에서 배우게 되는 성장의 요소, 그리고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삶의 20가지 조건과 조언이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본다면 더 나은 내일과 미래가치 등을 함께 그릴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누워서 생각하기로 했다> 어쩌면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되며 때로는 철저한 관리와 몰입의 시간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가 절대적인 요소라는 점도 체감하게 된다. 어려운 의미보다는 현실적인 요인과 함께 역발상의 관점론과 관리법이 돋보이는 자기계발서,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