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 VC 마스터가 알려주는
구정웅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종합적인 경영학에 대해 배울 수도 있고 실무 비즈니스 분야에서는 어떤 형태의 대응, 관리가 요구되는지도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의 배움과 활용, 모두가 가능한 책이다. <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특히 기업 가치평가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확실한 형태로 배우게 될 것이며 이 과정에서 요구되는 전략이나 브랜드화, 혹은 사업이나 창업 등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로 실무적 가치 판단이나 사용 등이 가능한지도 가늠해 볼 수 있어서 더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어떤 의미에서는 이론 경영학적인 느낌이 강한 책이기도 하며 저자의 경험담과 다양한 사례와 조언을 통한 분석과 예측이 함께 하고 있어서 아무래도 해당 분야에 대한 기본기가 부족하거나 실무에서 일하고 있지만 일이나 업무 등이 어려운 분들이라면 책을 통해 배우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주요 키워드를 보더라도 기본적인 리더 및 리더십에 대한 소개나 조직과 인재, 일하는 방식에 대한 소개와 조언, 이 과정에서 어떤 형태로 차별화 전략이나 경쟁력 확보, 그리고 실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우위 전략 등을 병행해 나가야 하는지도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또한 최근에는 많이 좋아졌지만 예전만 하더라도 부정적인 의미나 더 강했던 투자유치나 가치평가와 판단에 대해서도 실무적으로 혹은 현황을 중심으로 한 소개와 사례 중심의 조언이 더해지고 있는 점도 이 책이 갖는 또 다른 장점일 것이다. 그만큼 모든 영역에서 경쟁과 연결은 필수적 요소가 된 요즘 현실에 부합하는 키워드로 볼 수 있고 이는 개인 단위에서의 일처리나 사업, 창업 등의 관리적 행위에 있어서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이라는 점을 보더라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물론 분야나 업종마다 약간은 다르게 체감되기도 한다는 점과 이론적인 영역을 왜 자세히 배우며 이를 실무에서도 적용,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밸류에이션과 프라이싱 전략> 또 다른 관점에서 본다면 법적인 영역에 대한 소개서나 가이드라인이라는 점도 느끼게 된다. 아무래도 정해진 규칙이나 원칙, 합의된 부분을 통해 우리가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협업이나 일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을 안다면 왜 해당 부분이 중요하게 인식되는지도 읽으며 느끼게 된다. 어려울 수 있지만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실무자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방법론, 전략 등에 대해서도 구체화 하고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어떤 형태로 가치평가나 투자생태계 등에 대해서도 더 높은 형태로 이해하며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