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험 설계자 - 고객을 끌어당기는 입소문 전략
브래드 클리브랜드 지음, 윤태수 옮김 / 유엑스리뷰 / 2025년 6월
평점 :



이 책은 기본적인 마케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구체적인 고객관리 및 서비스, 그리고 광고나 홍보 전략 등에 대해서도 함께 다루고 있는 책이라서 실무적인 느낌이 강할 것이다. <경험 설계자> 특히 요즘처럼 모든 분야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는 사람들의 움직임과 니즈를 잘 파악해야 다양한 업으로의 활용이나 대응이 용이하며 책에서 말하는 의미도 결국 기본을 중시하면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일정한 데이터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 과정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점을 말하고 있어서 공감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다.
<경험 설계자> 물론 다양한 정보와 지식이 넘치는 현실에서 이를 잘 관리하는 시스템화도 중요하지만 본질적으로 필요하며 불변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는 고객관리의 경우 하나의 가치 판단만으로는 무리가 따를 것이다. 이는 영업 분야에서 일해 본 분들이라면 더 쉽게 공감할 것이며 개인 단위에서의 장사나 창업 등의 행위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때로는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서 기회와 긍정의 결과를 얻기도 하나, 기본을 중시하며 어떤 형태로 고객관리 및 경험설계 등에 대해서도 배우며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참고할 필요가 있다.


더 나은 형태의 서비스 마인드나 적절한 광고 및 홍보 분야의 활용, 그리고 소통과 협력, 공감하는 시간과 과정을 통해 원하는 니즈나 데이터 기반한 다양한 가치들을 손 쉽게 제공할 수 있다면 그 어떤 분야에 있어서도 성장과 성공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것이다. 물론 말처럼 무조건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고객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와 관리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점이나 사람들이 생각하는 부분이나 판단하는 여지에 있어서도 경험관리나 설계는 절대적인 기준점이 된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경험 설계자> 결국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행위를 하거나 직업적으로 선택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도 필요할 것이다. 더 많은 사람들을 모으며 원하는 결과나 성과를 이루기 위해 선택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부분이 변하는지, 또는 불변의 영역으로 자리 잡아 있는지, 이에 대한 냉정한 판단력과 관리법이 요구될 것이다. 이 책도 그런 의미에 대해 알기 쉽게 조언하고 있는 책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배우며 실무적으로도 사용해 볼 수 있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책이다. 고객관리 및 경험설계, 관리에 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 함께 배우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