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연애 안 하겠습니다
최이로 지음 / 꿈공장 플러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사회 현실을 보거나 사람들의 선택, 관계에 대한 반응과 평가 등을 보더라도 예전과는 많이 다르다는 점을 알게 될 것이다. 어쩌면 시대가 변하면서 그리고 다양한 영역에서의 발전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과정이자 수순으로도 볼 수 있지만 이로 인해 느끼게 되는 삶의 부정적 요인이나 공허한 마음 등이 든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새롭게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책의 주요 키워드를 보더라도 사랑과 이별, 만남과 헤어짐, 사람을 비롯한 다양한 관계에 대해 표현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공감되는 부분도 많아서 가볍게 읽기에도 좋은 에세이북이다.

<저 연애 안 하겠습니다> 개인마다 서로 다른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는 만남과 이별에 대한 평가, 그리고 사람에 대한 긍정과 부정의 반응, 이는 주관적일 수 있는 영역일 것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누군가를 만나며 얻게 되는 긍정의 요소를 바라고 있고 이는 인간이라면 당연한 사회적 작용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외면과 회피, 포기 등의 가치가 만연한 요즘 시대에서 어떤 형태로 사랑이라는 의미에 대해 진지한 자세로 접하거나 사람에 대한 긍정의 요소를 찾을 것인지도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는 개인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서도 중요한 부분일 것이며 내면관리의 기본기나 감정과 심리, 마음 등으로 이어지는 영역에 대해 어떤 자세와 태도를 가질 것인지도 함께 판단해 보게 된다. <저 연애 안 하겠습니다> 어떤 이들은 요즘 젊은 세대들이 문제다 등으로 일반화 할 수도 있지만 이는 잘못된 편견이며 오히려 거의 모든 분들이 비슷한 감정을 체감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또 다른 위험이나 사회적인 현상, 문제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 부분이라 진지하게 접하지만 제법 신중한 자세가 요구되는 영역일 것이다.

<저 연애 안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사람에 대한 이해나 판단력 외에도 자기 자신에 대한 돌아봄과 성장을 지향해 나가는 과정에 있어서도 어떤 부분을 관리하거나 신경써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때로는 혼자만의 시간과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살기도 하며, 누군가는 시간적인 여유가 필요하기도 할 것이다. 이처럼 인생에 정답은 존재할 수 없고 서로 다른 주관이나 철학, 방향성 등이 공존하는 현실에서 우리들은 어떤 마인드로 삶을 대하며 나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단순히 사랑만을 주제로 한 책도 아니라서 더 도움 되는 부분도 많을 것이며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주제와 키워드가 강조되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