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국어 : 문학 (2025년) -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순수국어 (2025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을 준비하거나 공부해야 하는 입장에서 생각보다 어려워 하는 영역이 바로 국어영역일 것이다. <순수국어 문학> 아무래도 심화나 응용과정으로 갈수록 문제나 지문 자체가 어렵게 체감되는 영역이기도 하며 이로 인해 각 파트별로 어떤 학습이나 공부전략 등이 요구되는지, 이에 대한 어려움 느끼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기본적인 수능대비 및 국어영역 공부법에 대해 소개하며 특히 문학 파트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어서 고득점을 바라거나 문학 파트를 제대로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순수국어 문학> 물론 개인마다 체감되는 난이도나 평가는 다를 수 있겠지만 결국 수능을 위한 국어영역 고득점이나 좋은 성적을 바란다면 기본기를 강조하며 학습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책도 현대소설 및 현대시, 그리고 고전시가와 소설 등에 대해 자세히 다루며 적절한 문제풀이와 해설이 함께 하고 있어서 개인 단위에서의 학습이나 독학 등의 형태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계속해서 공부를 할 경우 비슷한 패턴과 흐름이 존재한다는 점도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국어영역에 대한 자신감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다양한 과목을 공부해야 하는 수험생의 입장에서 최대한 빠르게 정복하며 수능 고득점을 위한 학습 계획 및 시간관리법 등을 세울 것이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문제집이나 교재를 통해 확실하게 공부하는 방식이 가장 빠를 것이며 이 책도 이런 취지와 의미를 통해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순수국어 문학> 국어영역의 경우 다양한 파트가 존재한다는 점이나 개인마다 체감되는 난이도도 달라서 처음 접근 자체가 어려울 수 있는 영역일 것이다.

그럼에도 책을 통해 공부할 경우 확실한 결과를 만들 수 있고 자신에 대한 점검과 진단, 평가 등이 가능해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도 빠르게 피드백 할 수 있을 것이다. <순수국어 문학> 문학 파트의 경우 예전의 의미가 표현된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한 고난이도 문제가 자주 출제되는 경향도 존재하는 영역일 것이다. 결국 적절한 암기나 이해가 동반되어야 한다는 부분으로도 볼 수 있고 책에서는 어떤 형태로 출제유형 파악이나 분석, 문제풀이를 통한 고득점 전략 등을 함께 말하고 있는지, 함께 접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