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랙 - 무너진 틈에서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
한재윤 지음 / 프롬비 / 2025년 7월
평점 :


위기는 또 다른 기회라는 말이 존재한다. 즉 상황이나 현실의 부정적 요소나 결과에 대해 어떤 형태로 마주하며 생각하거나 행동하는지에 따라서 전혀 다른 성공과 실패의 의미를 깨닫게 된다는 말이다. 이 책도 이런 기본적인 요소를 통해 다양한 관점론과 성공적인 삶을 위한 방식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전하는 책으로 누구나 자신에 대한 확신이나 믿음을 통해 더 나은 형태로 살아가야 하는 이유나 명분이 무엇인지도 함께 전하고 있어서 현실의 삶과 생활에 있어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은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크랙> 특히 부에 대한 소개나 행운이 주는 부가적인 요소, 그리고 이를 운의 시그널이라고까지 표현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우리는 이 점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준비된 자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잡거나 개척해 나가겠지만 항상 불평불만이 많은 이들의 경우 좋은 기회조차 놓치며 더 큰 위험이나 위기를 현실에서 경험하고 있다는 점을 보더라도 확실히 배움과 성장, 경험적 과정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점도 느끼게 된다. 그만큼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는 현실적으로 더 힘들며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또 다른 경쟁을 의미하기도 할 것이다.

그럼에도 단단한 내면관리나 자신만의 내공을 쌓는 이들의 경우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장과 성공의 결과물을 이루게 되며 우리는 이들을 통해 새롭게 배우게 경험해 보지 못한 영역에 대해서도 최고의 간접경험을 해보게 되는 것이다. <크랙> 이 책도 이런 의미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소개를 강조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어떤 삶을 살 것인지, 그리고 필요로 한 기본기나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요소가 무엇인지도 읽으며 생각해 보게 된다. 지금 당장은 보여지는 성과나 결과가 없다고 낙담하기보단 항상 긍정의 마인드와 행동력을 가져야 한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크랙> 같은 현상과 변화를 보더라도 개인마다 다른 관점이나 판단의 여지는 존재할 것이다. 이를 어떤 형태로 해석하거나 내가 바라는 그리고 원하는 가치나 결과를 위해 활용해 볼 것인지, 이는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 곳곳에서 쉽게 발견되는 부분으로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를 잘 관리하거나 포착하는 이들은 적고 여전히 많은 이들이 삶에 안주하거나 현실과 타협하는 행동을 통해 성공을 바라고 있는지도 모르는 일이다. 책의 저자는 어떤 형태로 더 나은 성장과 성공, 긍정의 결과물 등을 바라보며 조언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접하며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