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만나는 해부학 수업 - 머리털부터 발가락뼈까지 남김없이 정리하는 인체의 모든 것 드디어 시리즈 7
케빈 랭포드 지음, 안은미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거나 더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이 책을 통해 그 본질적인 의미나 관리 방식 등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며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드디어 만나는 해부학 수업> 누구나 어린 시절, 교육 과정에서 해부학이라는 주제에 대해 경험해 봤을 것이다. 물론 동물을 통해 하거나 다양한 시각 자료 등을 통해 참고하며 배웠을 것이며 이는 과학 분야의 실험적인 느낌이 더 강했을 것이다. 또한 인체에 대해서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잘 알겠지만 대중적인 관점에서 볼 경우 많은 이들이 잘 모르는 영역이라는 점도 공감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책에서도 최대한 쉽게 요약적으로 해부학에 대해 전하며 관련한 키워드나 주제에 대해서도 함께 전하고 있고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충분히 배우며 스스로를 위한 방향으로도 적용, 관리가 가능해서 생각 이상으로 해부학이 갖는 상징성이나 중요도 역시 크다는 점도 읽으며 체감하게 되는 책이다. <드디어 만나는 해부학 수업>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해부학 분야가 빠르게 성장했으며 인체와 관련된 다양한 의학 정보나 방식 등의 경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책에서 말하는 각 용어나 개념에 대한 이해, 정리가 필요하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또한 다양한 그림과 이미지를 통해 해부학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점이나 이 과정에서 어떤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배우며 개인 단위에서도 활용이 가능한지도 알아 볼 수 있어서 현실과 일상에서도 도움 되는 정보나 방식이 많을 것이다. <드디어 만나는 해부학 수업> 그만큼 인간의 몸은 신비롭게 다가오는 부분도 많을 것이며 평소 건강관리를 잘하는 분들도 잘못된 정보를 교정하거나 새로운 부분의 경우 알기 쉽게 배우며 인체 및 해부학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서 책이 주는 다양한 매력과 특장점이 많다는 점도 알게 될 것이다.

<드디어 만나는 해부학 수업> 물론 어렵게 느끼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럴 경우에는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나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학습, 그리고 해당되는 영역을 중심으로 이해하며 배운다면 읽고 배우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인체 및 해부학 관련한 가이드북일 것이다. 인류가 엄청난 형태로 현대 사회를 구축하며 다양한 분야의 발전이 동시에 이뤄졌지만 과학 및 의학, 혹은 파생되는 해부학 영역의 경우 더 높은 수준으로 성장해 왔고 앞으로의 비전이나 미래가치 등도 긍정적이라는 점을 본다면 책에서 말하는 의미나 방식 등이 주는 교훈적 메시지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 해부학 및 인체의 모든 것을 정의, 조언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