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을 걷는 자 - 끝없는 여정, 그리고 마주한 공포
정범희 지음 / 더로드 / 2025년 6월
평점 :


항상 성공이나 행복 등의 결과를 바라는 것은 누구나 원하는 가치일 것이다. 하지만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성공과 실패의 기준이나 결과는 냉정하며 이를 자신에게 적용하며 꾸준한 노력과 관리가 요구된다는 점을 보더라도 요즘 시대에 필요한 성공의 가치나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이 무엇인지, 이 책은 그 의미에 대해 전하는 책으로 많은 이들이 꿈을 잃고 현실과 타협하거나 무작정 열심히 살아가는 현실에서 주도적인 삶을 원하거나 가까운 미래에는 더 나은 결과를 바란다면 이 책을 통해 접하며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꿈을 걷는 자> 꿈이란 의미가 주로 청소년이나 어린 이들을 위한 특화된 용어로 체감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삶에 있어서도 일정한 목표나 방향성 등의 개념도 꿈으로 적용하며 살아갈 수 있는 법이다. 하지만 현실에 치이거나 다양하고 복잡한 사회생활을 하면서 우리들은 이런 가치에 대해 무덤덤해지는 것도 사실이며 때로는 새로운 자극이나 동기부여 등이 필요하다는 점을 볼 때, 책에서 말하는 꿈이나 자기계발적 요소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이는 모든 이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며 적용되는 부분이라는 점을 보더라도 배우거나 공감하기 좋은 책일 것이다.

<꿈을 걷는 자> 일상과 현실의 부정적인 경험이나 감정이 자주 드는 분들이나 목적 없이 살아가고 있는 느낌을 자주 받는다면 책을 통해 스스로의 삶을 되돌아 보는 과정과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세상과 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살아가는 사람들도 나름의 기준이나 관점 등을 통해 일정한 대응, 관리를 해나가며 살아가고 있는 현실일 것이다. 물론 무조건 꿈을 가져라, 막연한 부분에 대해 항상 생각하며 있어라 등의 의미는 아닐 것이다. 이를 구체화 하며 행동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삶에 대해서도 배울 만한 긍정의 의미나 메시지가 많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복잡한 세상살이와 힘든 현실의 삶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자 하는 이들이 존재하는 현실에서 우리들은 꿈에 대해 어떤 관점으로 생각하고 있는지, 또한 원하는 가치나 결과 등을 이루고자 한다면 책에서 말하는 의미에 대해 어떤 형태로 받아들이거나 활용하며 새롭게 판단, 관리해 나가야 하는지도 읽으며 생각해 보게 된다. <꿈을 걷는 자> 당장은 늦었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실행만 할 경우에는 엄청난 변화와 성장을 이룰 수도 있는 것이 바로 우리의 삶일 것이다. 어떤 형태의 삶을 원하든 배울 만한 긍정의 요소가 더 많은 성공 관련한 조언서,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