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업 마인드셋 - 21년 경력 프로에게 배우는 영업 기본기와 현장 노하우
최영(영업의신조이) 지음 / 대경북스 / 2025년 6월
평점 :



다양한 분들이 도전하거나 직업으로 고려하지만 현실에서는 더 어렵고 오히려 배제하게 되는 분야로 볼 수 있는 영업, 사실 예전만 하더라도 영업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와 반응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달라진 형태를 통해 우리의 일상에서도 빠르게 도입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관련 조언이나 노하우의 경우 더 현실감 있게 다가올 것이다. <영업 마인드셋> 기본적인 고객관리 및 서비스 마인드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영업이 갖는 상징성과 중요도에 대해서도 읽으며 체감하게 될 것이다.
이는 모든 분야의 기술적 진화, 발전과 함께 영업 분야도 또 다른 도약의 시기를 겪고 있고 예전과 다르게 활발해진 비대면 업무 처리나 관리 등으로 인해 일정한 신뢰도가 쌓이고 있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영업 마인드셋> 일정한 조직이나 회사에 속한 영업사원에 대한 소개부터 개인 단위에서 할 수 있는 영업력이나 관련한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에 있어서는 어떤 가치 판단과 접근이 필요한지도 읽으며 느끼게 된다. 이는 개인의 역량 강화나 관리, 실무적인 성공 결과를 이루기 위해서도 필요한 부분이며 책에서도 이런 현실을 고려한 형태로 표현하고 있어서 실무적으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아무리 시대 가치나 정신 등이 변했어도, 그리고 일이나 업무력에 있어서도 변화된 모습이 많아도 결국 의사 결정과 참여의 방식에 있어서는 여전히 사람의 가치가 최우선에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영업 및 영엽력의 경우에도 결국 사람에 대한 이해와 관리를 통해 신뢰를 확보하며 경영해 나가는 과정일 것이며 이는 영업을 비롯한 관련 키워드의 경우 어떤 기본기나 원칙, 철학 등이 필요한지도 생각하게 해서 직업이나 직무 등의 방향성이나 선택 등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영업 마인드셋> 달라진 사회 분위기나 환경적 요인도 무시할 수 없고 높아진 사람들의 의식이나 생각, 평가 등의 수준 등도 함께 고려해야 해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성공을 이룰 수 없는 분야가 바로 영업 및 영업 마케팅과 관련한 분야일 것이다. 그럼에도 저자는 어떤 형태의 자기관리 및 철학, 원칙 등을 지키며 해당 분야에서 일정한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룰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우리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현실적, 실무적인 방식이나 메시지는 무엇인지도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생각해 보자. 특히 실무자나 영업 관련한 종사자, 해당 분야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가이드북이라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