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 시간 그리고 생명
조성후 지음 / 하움출판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조금 색다른 관점에서 다양한 주제와 키워드를 표현하는 시와 관련한 책일 것이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원하는 주제에 대해 시적인 표현의 공감이나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은 긍정의 요소로 볼 수 있으며 다소 난해한 부분이나 철학적인 의미가 표현된 부분의 경우 조금 어렵다는 느낌도 동시에 받을 수 있어서 차분한 형태로 접하며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시적인 의미나 표현의 세계가 무엇인지,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은 형태의 접근 방식일 것이다. 그럼에도 긍정의 의미와 방향성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가 생각하거나 고려해 봐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지도 읽으며 판단해 보게 된다.

<빛 시간 그리고 생명> 직관적인 책의 제목처럼 누구에게나 중요하게 다가오는 주제와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점도 책이 갖는 특징일 것이다. 이는 현실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공감할 수도 있고 때로는 외면하고 싶은 주제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과 논리를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또 다른 형태로 접하며 배움의 시간도 함께 할 수 있는 책이다. 개인적인 관점에서도 다양한 언어적 표현과 어휘, 개념 등에 대해 읽으며 생각할 수 있었고 이는 자기계발에 있어서도 필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본다면 배울 만한 의미가 잘 표현된 책으로도 볼 수 있을 것이다.





각 주제마다 표현하는 의미는 다르지만 기본적인 방향성이나 공통적 요인을 통해 살면서 느낄 수 있는 그리고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점이나 이 과정에서 시적인 의미부여나 표현의 방식이 갖는 긍정의 요소가 무엇인지도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빛 시간 그리고 생명> 영적인 부분에 대한 주문이나 내면적 요인에 대한 소개의 경우 철학적인 의미가 강하게 느껴질 것이며 그럼에도 모든 가치를 완벽하게 배우고자 하는 접근보다는 전체적인 틀 안에서 접하며 판단해 본다면 책에서 소개하는 의미에 대해 더 쉽게 접하며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빛 시간 그리고 생명> 누구나 비슷한 고민과 걱정을 겪기도 하며 때로는 당연하게 여겼던 부분에서 오는 어려움이나 또 다른 스트레스가 존재하는 현실의 삶일 것이다. 이를 극복하거나 마주하는 자세 또한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어떤 형태의 주관이나 마인드, 일정한 배움과 행동력 등을 통해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시적인 의미가 잘 정리된 형태로 소개되고 있는 책이라서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도 있고 이 과정에서 어떤 인문학적 가치나 메시지를 말하고 있는지도 함께 접하며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을 통해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