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것만 팔렸을까 - 시장을 뒤흔든 빅히트 아이템의 비밀
신병규 지음 / 해뜰서가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다양한 분야에서 배우며 적용 가능한 형태의 방식과 기법이 돋보이는 조언서일 것이다. 특히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책에서 말하는 주요 키워드를 보더라도 반드시 알아야 하는 영역으로 느낄 것이며 요즘처럼 모든 가치나 방식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서는 어떤 형태로 관리하거나 일적인 부분에서의 성과 달성 등을 위해 알아가야 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보게 된다. <왜 그것만 팔렸을까> 기본적인 경영전략 및 관리법이나 비즈니스 전략과 방식 등에 대해서도 일정한 패턴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점도 참고하면 좋은 책이다.

그만큼 시장 환경이나 상황에 대해 적용해 볼 수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도 적용하며 더 나은 경쟁력 확보나 차별화 전략 등으로도 승화가 가능할 것이다. 이는 개인 단위에서도 자신의 역량 강화나 관리를 위해 중요한 부분이며 책에서도 이를 위한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과 방식, 그리고 사업이나 창업, 영업 등의 관점에서는 어떤 형태로 제품이나 상품에 대한 기획력이나 판매전략 등을 가져야 하는지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특히 상품 기획과 관련한 부분의 경우 실무에서도 도움 되는 부분이 많아서 추천하고 싶은 부분이며 어떤 형태로 배우며 더 나은 가치 판단이나 관리법 등을 알아야 하는지도 참고했으면 한다.






<왜 그것만 팔렸을까> 요즘처럼 사람들의 높아진 의식이나 생각, 수준 등을 고려한다면 당장의 이익을 위한 관리나 전략보다는 기본과 본질의 가치, 의미 등을 통해 꾸준히 접근해 나가는 행동력이 더 중요할 것이다. 이는 모든 기업이나 회사들의 기본기로도 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이를 망각하거나 간과하는 주체들이 많아서 책을 통해 접하며 함께 판단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결국 고객들의 니즈나 관점 등을 잘 파악하며 주도적인 관리, 서비스 등이 요구된다는 점을 보더라도 가장 기본이 되는 영역이자 핵심가치일 것이다.

그만큼 책에서는 이런 탄탄한 기본기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이는 하나의 전문성보다는 다양한 키워드나 분야의 연결점, 그리고 이를 통해 어떤 형태로 긍정의 과정과 결과물을 지향해 나가야 하는지도 판단해 보게 된다. <왜 그것만 팔렸을까> 갈수록 사람들이 바라고 원하는 기준이나 판단 등이 높아지는 현실에서도 결국 성장과 성공을 바란다면 어떤 형태로의 경영관리나 비즈니스 전략을 마련해 나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해 보자. 해당 분야의 실무적인 부분과 기본기를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도움 되는 부분이 많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